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 -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수 키워드 256
다케우치 테츠야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디지털 마케팅 필수 용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생성형 AI까지 삶의 일부분이 된 지금
디지털 마케팅은 더 이상 마케터들만의 용어가 아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대상 영역이 매우 넓고 새로운 버즈워드가 끊임없이 등장하기 때문에 모든 분야에서 필요성이 높지만,초보자가 관련 흐름을 따라가며 체계적으로 이해하기는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마케터부터 시작해 광고 담당자,웹 제작 디렉터,엔지니어와 프로그래머까지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용어 256개를 총 7장에 걸쳐 담아져 있고 한 페이지에 용어 하나씩 실생활 일러스트로 설명된 디지털 마케팅 용어 1,024개를 확인해 보고 도움 받고 싶어진다.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기업과의 비즈니스 방법을 바꾸거나, 기업과 고객 사이의 관계를 개선하는 것이다. 전사 수준에서 DX를 추진할 수 있다면 타사에 대한 자사의 경쟁 우위성이 높아지고 자연스레 수익성 개선으로 연결된다.
시장을 분류하여 최적의대상자에게 가치 전달을 할 수 있다.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인지한 시점부터 실제로 구입할 때까지  흐름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다.
불특정 다수의 고객부터 특정한 행동을 하는 고객까지의 흐름을 추적해 인지,흥미,검토,의향,평가,구입의 단계로 나누어 정리한다.

사람들의 마음에 기업,제품,서비스에 대한 특별한 이미지와 감정을 심어주기 위한 전략적인 방법 및 순서를 가리키는 말로 로고,디자인,광고등을 통해 수행되며 브랜드 지명도와 신뢰성,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이 책으로 디지털 마케팅 용어를 잘 익혀 실무에 활용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