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년 혈관을 만드는 법 -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을 물리친다!
이케타니 도시로 지음, 윤경희 옮김 / 청홍(지상사) / 2025년 9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100년 혈관 만들기 시작100 세까지 장수하는 사람은 고기와 생선을 잘 챙겨 먹고 있다고 한다.사람들은 혈압을 말할 때 높다 ㅡ 낮다로 표현하는데 착한 혈압과 나쁜 혈압 두 종류로 표현해야할 것 같다.혈관 건강이 전신 건강과 직결이라고 하니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얼마전 피검사에서 한번도 결과에 대해 아무 말이 없었는데 이번에 고지혈증이 앞전 검사때보다 30이 올라 130 정상에 초과라는 결과왜 병원은 한번의 기회도 없이 약처방부터 하려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한번의 기회를 달라고 사정하고 3개월후 피검사 하기로 했다.며칠 지나지 않았지만 나름 열심히 조절 중인데 3개월 후 다시 검사하고 약을 먹는게 좋다고 하여 무조건 이번에 내려야기에 더더욱 혈관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건강할 때 챙겼어야 하는데 나는 건강할 줄 알아 정말 잘 먹었던것이 이런 원인이라니 왜? 이 책은 지금 나왔을까 좀 더 일찍 나오지 하면서 또 이렇게 내 건강 괜한 책 탓을 하고 있는 나를 본다.
혈관의 상태가 심장 건강을 얼마나 좌우하는지 정확히 알고 넘어간다. 계속적으로 혈관 공부를 해 둘 필요는 있는 것 같다.
그동안은 혈관나이가 많이 젊었는데 갑자기 왜 이렇게 올라갔는지 모르겠으나 약복용 하기 전에 이렇게 혈관공부를 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저자는 혈관나이 28세라고 뒤지지 않도록 하루 5분 밖에 안 걸리는 혈관 관리를 실천해보려고 한다.
건강하게 살다가 편안하게 세상을 떠나야 하는데 이번 검사후 선생님이 이 말씀을 해 주셨다.남의 일인줄말 알았는데 이런 무서움이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이번에 확실히 깨닫고 이제부터 혈관공부부터 확실하게 해야하기에 이번에 정신 바짝 차리고 공부하겠다.건강할 때 지켜야함을 다시 한번 더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