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삶을 비춰줄 하나의 문장들
김옥림 엮음 / 미래북(MiraeBook) / 2025년 9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좋은 문장은 무한한 에너지를 갖고 있다.
좋은 문장은 힘이 세다.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살았거나 살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그 사람의 인생의 좌표가 되어 준 문장이 있다.'우리들의 중요한 임무는 희미한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가까이 있는 분명한 것을 실천한느 것이다.'라는 영국의 역사가인 토머스 칼라일의 문장이다. 이문장을 읽고 하루하루를 무의미하게 보내던 한 평범한 외과 대학생이 크게 감동을 받아 노력한 끝에 세계 최고의 의과대학인 미국 존스 흡킨스대학 설립자가 되었다고 한다.이렇듯 좋은 시와 문장은 인생을 바꿀 만큼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희망이라는 약을 가지고 어떻게 먹어야할지 고민하게 된다.먼저 나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자하지만 현대를 살아가는 현실앞에서는 있는 그대로 나를 받아들이질 못하고 옆에 누군가와 SNS의 누군가와 비교를 하게 되다보니 아파하고 힘들어하고 비교하다가 결국 내가 병이 난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나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노력을 해야한다.
우리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즐거움을 주고 기쁨이 되고 사랑이 된다.있는 그대로 주어진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즐거움을 끌어낼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누구와도 비교가 아닌 나의 삶속에서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면 좋겠다.우리의 인생을 비줘 줄 햇볕 같은 문장들속에서 행복과 살아갈 힘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