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완성하는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1등급
오지수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교사에게 가장 중요한 본질은 '수업'
수업을 잘 한다는 것은 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가장 분명하게 보여 주는 일이며, 교사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자신의 수업을 다시 돌아보고 정말 잘하고 있는지, 변화의 주체가 되고 있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객관적인 무대가 필요한데  그 무대가 바로,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특별한 이유가 보고서 심사와 함께 실제 수업 동영상 심사를 통해 교사의 살아있는 수업혁신을 직접 담아내고 있다는 점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1등급 쉽게 이해하기!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에 참여하는 교사는 보통 3월에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고 연구실행에 돌입, 그러므로 1~2월에 연구에 대한 계획 및 설계를 준비해 놓는 것이 좋다. 

이론적 배경은 위의 보고서처럼 간단한 표나 도식 형태로 간단히 제시할 수 있다. 간략한 형식을 취하더라도 해당이론이 본 연구에 주는 시사점을 반드시 함께 서술해야 한다고 한다.
실전편에서 실제 1등급 연구 보고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각 단계별로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다.
연구 주게 선정부터 연구설계,연구 제목 정하기, 수업에 활용된 AI-에듀테크의 구체적인 수업 장면과 실질적인 적용 노하우, 시기별 실행 체크리스트를 통해 나만의 1등급 연구 보고서를 직접 완성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담을 수 있을 것이다.
쉽고 간단하게 완성하는 전국 1등급 교사들의 생생한 경험을 활용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