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피아니스트 교육법 - 세계 3대 콩쿠르 우승자는 어떻게 피아노를 배웠는가
카와카미 마사히로 지음, 김소영 옮김 / 현익출판 / 2025년 7월
평점 :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재능은 음악을 사랑하고 탐구하는 태도에서 자라난다!'
자주성과 해석력을 키우는 방법부터 템포감각,청음능력등 소리를 만드는 기술까지!
피아노 재능을 꽃피우는 기적의 교수법을 익혀 더 잘 가르치고 싶다.
세계 3대 콩쿠르 우승자를 만든 음악 교육법 전격 공개!
NHK 다큐멘터리 화제의 피아니스트. 베테랑 음대 교수의 노하우!
실력, 해석력, 표현력을 끌어올리는 창의적 학습법
카푸스틴과 메트너 음악의 최고 전문가가 말하는 재능 육성의 정석!
‘어떻게 학생들을 지도해야 할까?’
‘음악 공부를 지속하려면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까?’
‘학생의 재능을 어떻게 끌어내어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
재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식으로 재능을 꽃피워야 성공에 다다를 수 있는지를 일찍 알았더라면 지금쯤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피아노 지도와 연주활동을 통해 배운 것, 다양한 경험을 하면 배운 것들,피아노 교육에 대한 생각과 피아니스트로서의 삶 등을 하나하나 정리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훈련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무런 준비도 없이 갑자기 피아노 연주를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즉흥연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작곡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마찬가지, 아무리 오랜 시간 피아노를 쳤어도 악보를 보고 따라 치는 훈련만 했다면 즉흥연주를 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 부분이 나의 약점이였고 이 부분을 그때는 알지 못했는데 지금에서야 알게 된다.
그냥 연습부족으로만 알고 아니 난 재능이 없다고 마냥 포기해버린 것 같다.
지금은 손을 놓고 있는 상태로 마음 한 쪽은 항상 미련을 두고 있고 남들이 전공자라는 것을 알까봐 두려워 말을 하지 않을때가 많이 있는데 세계 3대 콩쿠르 우승자는 어떻게 피아노를 배웠는지를 알고 이번 기회에 나름 정리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