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숏폼 마케팅 with 캡컷 - 팔로워 없이도 수익을 만드는
김혜림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틱톡,스레드등 돈이 된다고 하는 건 무엇이든 도전해 보았다고 한다. 나름 해 본다고 했지만 참으로 힘들어 아직도 헤매고 있는데 돈이 되고 온라인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볼 때마다 부러웠는데 저자는 숏폼으로 성공을 한 내용이니 도움받고 싶다.
숏폼이 등장한 이후 하루에 숏폼을 5시간 넘게 시청하는 사람도 생겨났다고 한다.
숏폼이 낯설게 느껴져 TV나 유튜브의 긴 영상을 더 선호하는 이들도 있는데 이들은 숏폼을 다음 3가지 점에서 다르게 표현했다.

릴스,쇼츠,틱톡-대표 숏폼의 차이점을 알아간다.
숏폼의 형식과 플랫폼의 이름을 정확히 알게 된다.
릴스에는 멋진 풍경의 카페나 해외에 온 듯한 국내 여행지 관련 영상이 많고 릴스를 활용하면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일반인도 숏폼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얼마전에 틱톡을 앱에 깔았는데 도대체 뭐가뭔지 몰라 그냥 두고 있는데
틱톡 라이트는 기존의 캐시워크처럼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주는 보상형 플랫폼 버전이라고 한다.
틱톡 리워드처럼 친구를 가입시켜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지만 영상을 보기만 해도 포인트를 주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미션이 다양하다고 한다.
실제 수익화에 성공한 사람들과의 인터뷰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되겠다.
그동안 몰랐던 숏폼 마케팅을 이 책으로 공부하여 적은 팔로워로 수익화에 성공한 크리에이터들의 실전 노하우도 수록되어져 있으니 꼼꼼히 숏폼에 대해 공부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