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중독의 시대를 말하다
배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대한민국이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나요?나도 모르는 사이 마약에 노출될 수 있다.
'약은 언제나 '도움'이 되리라 믿기 쉽지만, 지식 없이는 독이 되기도 한다'는 10년 넘게 분당에서 밝은 미소약국을 운영하며 약의 본질을 누구보다 깊이 들여다보려 노력하는 현직 약사를 통해 듣게 된다.


마약중독 당신도 예외가 아니라는 말이 무서워진다.
약무롤부터 나를 지키려면 약물을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중독성 약물 남용 문제는 그 규모가 크고 복잡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사회적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중독성 약물에 정확하고 많이 알수록 피할 방법도 잘 알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그래프를 보면 마약 사용자 증가 폭이 생각보다 훨씬 높음을 알 수 있는데 막지 못한다면 정말 끔찍한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호기심에 마약을 한다고 말도 안된다.
술(알코올)과 담배(니코틴), 향정신성 의약품(프로포폴,케타민등), 마약류(대마등)는 모두 중독성이 강한 '약물'들이다. 그런데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의 미래를 망쳐가며 중독성 약물에 빠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명인들이 중독성 약물에 빠지게 된 이유는 다양하지만, 주로 스트레스,우울증,과도한 압박등이 그 이유로 지목된다. 즉, 정신적 피로감을 이겨내기 위해 순간적 쾌락을 안겨주는 약물의 유혹에 빠지는 것이라고 한다.
커피,담배,술 모두 중독성 약물이라고 명칭한다고 한다면 커피도 끊어야 한다는 것이다.
커피, 중독성약물에 이미 넘어가 있는 나자신을 보게 된다. 
요즘 커피도 끊을려고 노력하는 것이 얼마전에 지인으로부터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잔다면 뇌가 노인성뇌일수도 있다고 하는 말에 현재 오후에는 될 수 있으면 커피를 안 마시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중독성 약물을 복용했을 때 머릿속 변화 5가지가 정리되어 있는데 나의 심각함을 알아간다.
커피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기에 그런데 얼마전부터 들은 이야기도 있고 책을 통해 마약뿐 아니라 우리 주위에 중독성 약물을 다시 깊게 알게 되고 현재 의료용 마약부터 불법 약물까지 꼭 알아야 할 마약 예방법을 정확히 배우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