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XR 시대 공간 컴퓨팅으로 상상하기 SPATIAL COMPUTING - 노다·미로·임머스드·워크룸·브러시워크·버밀리언·멀티브러시·스페이셜·그레이트 페인팅 VR·그래비티 스케치·랜딩패드·블렌더·큐라·스케치업·VR 스케치·나놈·메디컬홀로덱·몬들리·레이 고소공포증·버추얼 스피치·말로카·일레븐 탁구·빅스크린
강청운.박재형.박수지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비즈니스 혁명의 핵심
공간컴퓨팅+VR(가상현실)+AR(증강현실)+MR(혼합현실)광할하고도 낯선, 현실에서는 존재할 수 없는 풍경, 
그러나 이 상상의 세계가 이제는 생생하게 손끝으로 닿을 듯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다. 
디지털 혁신은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변화의 중심에는 기술을 상상하고, 그것에 생명을 불어넣는 인간의 창의력이 있다.
기술은 단지 하나의 도구일뿐, 


사람들은 과거부터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상이 하나로 결합되면 어떨까 하고 꿈꿔왔다. 한때는 이것을 메타버스라고 불렀다. 공간컴퓨팅은 가상현실,증강현실,혼합현실을 모두 포함,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가 통합된 환경을 지향하고 있다.


전통적인 책쓰기 과정은 공간의 제약이 많았다. 책상 위 한정된 공간에 자료를 펼쳐놓고, 모니터에 워드 프로세서를 띄운 채 번갈아보며 작업해야 했다.
전통적으로 엑셀의 필터 기능을 이용해 키워드를 정리, 노다를 활용하면 키워드를 손으로 집어서 직접 이동시키며 정리할 수 있다. 상위 개념은 머리 위로,세부 개념은 배꼽 아래로 배치하는 식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개념 간 관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유튜브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쉽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