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토리딩 - 당신도 지금보다 10배 빠르게 책을 읽을 수 있다
폴 R. 쉴리 지음, 김동기 옮김 / 폴리매스랩 / 2024년 12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전 세계 200만명 독자를 사로잡은 최고의 독서법
이 책을 펼치는 순간, 독서속도,문해력,기억력이 깨어나며 새로운 삶이 펼쳐진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포토리딩은 단순한 속독법이 아니다. 뇌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하고 활용하는 '홀 마인드 시스템'으로 저자는 대한민국에서 포토리딩의 힘을 나누고자 한다.
포토리딩을 통해 내면의 능력을 일깨우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것이라는 것 기대한다.
직장에서 칼퇴를 하면서 상위평가를 받는다면 어떨까?
자기계발을 하면서 업무와 일상에서 동시에 성장할 수 있다면?
만약 이 모든 걸 애쓰지 않고 너무나 쉽게 얻을 수 있는 학습 키트키가 있다면 어떨까?
지금 보다 더 찬란한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려 한다.
약 500권의 책을 읽고, 글을 쓰면서, 책에 나온 것들을 삶에 적용해보고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며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하는데 책 500권을 읽는 과정은 어땠을까?
얇은 자기계발서 한 권을 읽는 데도 10시간 이상 걸렸다.
삶을 바꿔볼 마지막 기회라는 마음이 없었다면 과거의 저자처럼 또 다시 포기했을 것이라고 한다.

포토리딩이라는 용어를 최소 100년전부터 존재
1분에 2만 5000단어를 포토리딩하는 것은 3~5분정도 만에 이 책을 '머릿속에 이미지'로 새길 수 있다는 말이다.
포토리딩이 가능한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은 우리의 도전과제가 아니라 진정한 도전은 이 책을 읽는 당신이 자신의 타고난 능력을 어떻게 익히는가다.

이제 오래된 독서 습관을 깨고 새로운 독서법을 수용할 수 있도록 다시 독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