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포지셔닝의 전략가들 - 초파격의 차별화를 만드는 래디컬 컨셉의 법칙
김동욱 지음 / 래디시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래디컬하게 살아남을 것인가, 평범함 속에 사라질 것인가?
살아남고 싶다.
래디컬(급진적인,혁명적인)한 혁신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시대가 왔다. 시장은 더 좋은 제품이나 더 효율적인 서비스만을 원하지 않는다. 소비자들은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이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가능성을 갈망한다.
일론 머스크가 말한 2050년 화성에서 첫 아이가 태어날 것이라고 말하는데 맞지 않을까 지금 이대로 가는 추세라면 그렇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당신의 비즈니스는 어떤지, 경쟁사보다 조금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 것에 만족하고 있는지, 기존 시장의 규칙을 따르며 안정적인 성장을 꿈꾸고 있는지등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그동안 트렌드를 많이 따라갔었는데 트렌드를 따라가면 죽고, 전략을 세우면 산다고하니 정신 똑바로 차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