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세 부자 아빠의 레버리지 ETF 투자 노트 - 불황에도 월급만으로 10배 불리는 고수익 복리 시스템
제이투 지음 / 여의도책방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불황에도 돈 버는 부자들은 왜 레버리지 ETF투자를 할까?
물가,금리,환율이 올라도 수익내는 최고의 월급쟁이 재테크
3,000만원으로 매달 500만원 배당받는 시크릿 투자 시스템을 알아본다.


레버리지 ETF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셀프테스트로 확인후 나의 지금 상태를 먼저 알아간다.
이 책으로 나의 상태부터 점검하고 이제 어떻게 레버리지를 알아갈 것인지 테스트 결과를 통해 과제가 주어지니 그 과제대로 이제 공부해 나가려 한다.

지금 월급만으로도 살아가기가 힘들다보니 더욱 무엇인가를 해야하는데 많은 고민에 쌓인 사람들이 많을 것인데 제일 먼저 자신의 수준을 알고 공부부터 먼저 하고 생각해야할 것 같으니 한쪽은 철저히 레버리지 당하며 살아가고 돈을 이해한 쪽은 돈과 시간, 에너지를 모두 레버리지 하며 원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기에 알면서도 직접 나 스스로 바꾸지 못하는 나를 발견,명문대에 들어가기 위해 12년 동안 한 곳을 바라보며 살아가지만, 95%이상은 자신이 정말 원하는 삶을 살아가지 못한다. 결국 사회가 만들어 놓은 시스템에 갇혀 레버리지 당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자본주의 시스템은 공장을 지어놓고 부품을 갈아 끼우듯 좋은 회사에 취직하고 때가 되면,승진하고 임원을 꿈꾸라고 내몰고 있다. 


시간과 에너지를 그들이 주는 돈과 맞바꿔 나의 가치를 평생 증명해야 한다. 
직장인들은 대부분 노동자에 속한다.
직장인은 부자가 될 확률이 0%, 그동안 직장인으로써 부자를 꿈꾸면서 저축하고 아끼고 살아왔다. 
그런데 현실은 부자는 커녕 빚만 가득한 것을 볼때 우리 자녀들은 이런 삶을 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앞서기에 지금이라도 부모님 내가 먼저 바뀔 때인 것이다.
등가교환법칙에 따라 돈을 벌어간다. 
워런 버핏은 자는 동안 돈이 들어오지 않으면 평생 일을 하며 불행하게 살아야 할지도 모른다고 이야기 했다. 
빌게이츠는 가난하게 태어난 게 죄는 아니지만, 가난하게 죽는 것은 100% 본인 책임이라는 이야기를 지금까지 듣고도 아직 정신을 차리지 못한 나를 만난다. 
돈과시간을 교환하는 방식에는 물리적으로 한계가 명확하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24시간, 에너지의 총량은 정해져 있기 때문, 레버리지 시스템에서 월 400만원 받는 사람이 있다면, 그의 가치는 평생 그 정도로 머물러 있을 수밖에 없다. 
레버리지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하고 평생 노동자로 살아간다면 시간과 에너지를 추가로 투여해 더 높은 직책을 부여받아야만 나의 몸값을 높일 수 있다. 
워런 버핏과 빌 게이츠가 이야기 한 것처럼 레버리지를 이해해 돈이 돈을 벌어다주는 구조를 구축한다면 충분히 여유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돈이 돌을 벌어다주는 구조를 10년부터 내 주위사람들에게 이야기 했으면서도
진작, 나는 그렇게 하지 못한 현실이 참으로 안타까운 한 사람이기에 이번에 정신 차리고 도전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