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지금부터 한 달에 5살씩 나이를 먹는다고?
2024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수상
인생 2회차, 인생을 두 번 살 수 있다면 어떨 것 같을까?
선생님은 이렇게 인생을 미리 살아 볼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실 속에 한달에 다섯 살씩 나이 먹는 작은 세계를 만들었다. 그 세계에서 친구들과 함께 군 입대,대학교 입학, 결혼,투자,은퇴처럼 실제 인생에서 결정해야 할 중요한 선택을 경험해 보는 것,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교실 속 친구들의 인생은 달라진다.
이 책에서 '인생 게임 전반전','인생 게임 후반전' 은퇴후의 삶에 대비하기 위해 실패하지 않는 안전한 '투자법'을 배울 예정이다.

3월부터 12월을 인생으로 보여주면서 인생게임을 하는 모습
한 달에 다섯 살씩 나이를 먹으며 인생을 미리 살아보는 것
12월에는 은퇴를 하게 되는데 은퇴를 하면 더 이상 돈을 못 번다.
은퇴를 하는 12월부터 졸업하기 전까지는 그동안 모아 놓은 돈으로 교실에서 생활하게 될 것이다.
아이들은 만약 돈이 충분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과 함께 그 이후의 생활을 체험하게 한다.

황금카드코너에 알아가야 할 내용들이 잘 나와 있다.
제일 먼저 은행에 대해 알아간다.
막연하게 은행은 내 돈 맡기고 맡긴 돈 찾아 쓴다고 생각했다면
이제 은행은 돈을 맡아 주기도 하고 빌려주기로 한다는 것과 그런 은행이 돈을 어떻게 벌고 있는지
절대 은행은 자선단체가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은행에 대해 우리 아이들에게 초등때부터 정확히 알게 할 수 있다.
이제 용돈을 받으면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 고정지출에 대해서도 알아간다.
아이들은 우리쌤 좀 말려 달라고 하겠지만 이런 교육은 어릴적부터 시켜야된다고 생각하기에
이렇게 초등학교때 경제에 대해서 인생 게임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이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정말 추천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제부터 이 책으로 인생게임을 시작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