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초격차를 만드는 독서력 수업 - 읽고, 쓰고, 생각하는 공부머리 초등에서 완성하라
김수미 지음 / 빅피시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중고등에서 조용히 성적을 역전시키는 아이는 무엇이 다를까?
12세 이후 '공부포텐'이 터지는 독서 교육로드맵
읽고,쓰고,생각하는 공부머리,초등에서 완성하라
영재반이 난무하는 대치도에는 유,초등 때부터 소위 영재라고 불리는 아이들이 정말 많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나둘씩 경쟁에서 밀려나고 종국에는 평범한 아이가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어릴때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지만, 중.고등학교에 올라가면서 점점 존재감을 드러내는 아이도 있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걸까?
세미나에서 만나는 부모님들은 스스로 책 읽는 아이로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책을 읽고 아이와 어떤 독후 활동을 하면 좋을지등 구체적인 교육법을 묻기도 하는데 부모님들이 흔히 갖는 잘못된 굥규방식을 바로 잡아주기란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책으로 화랑을 운영하면서 쌓은 독서 로드맵과 노하우를 모두 집약해서 책을 써 내려갔다.
아이의 문해력을 높이고 싶으면 문해력 높은 사람들이 해왔던 과정을 그대로 따라 해보면 된다.
수학이나 영어 학원 숙제가 혹은 올림피아드 준비가 아무리 바빠도 책을 손에서 놓지 않은 아이들이 있다  결국 그들이 문해력 높은 아이로 성장하게 된다.
오늘부터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해보는 거다 매일  빠짐없이 하면 된다. 
내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게 교육을 하자 
사고력 발달 시기와 특징을 먼저 알고 내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게 교육을 해보는 것이다.
모든 자연물은 각 발달 단계에서 그래야만 하는 이유가 반드시 존재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하지 않던가, 내 아이를 제대로 알았을 때 부모가 무엇을 해야 할지가 뚜렷이 보일 것이다. 먼저 내 아이를 제대로 알고 그 후에 각각의 발달을 더 탄탄하게 수행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면 학습의양극화가 시작되는 12세이후부터 소위 제대로 공부 포텐을 터트리는 아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제부터 아이와 함께 독서력 수업으로 공부의 힘을 길려주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