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시작할 때 우리가 망설이는 이유 - 상처받는 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애착 수업
미셸 스킨 지음, 이규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모든 관계는 애착유형이 좌우한다.
불안과 상처에 휘둘리지 않고 깊고 친밀한 관계로 나아가는 애착회복연습
불안에 악순환을 반복하는 관계에 해독제가 되어 줄 책으로 사랑받고 사랑하는 것이 더 이상 고통의 과업이 아닌 기쁨의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상황별 상대의 마음을 얻는 기술을 늘어놓는 연애지침서가 아니다. 저자는 많은 사람이 관계에서 겪는 '버림받는 두려움'이 어디에서 비롯되는지 깊이 파고든다. 
그녀는 부모나 보호자의 부재,일관되지 않은 애정표현,감정적 결핍등이 어떻게 불안정한 애착을 형성하는지 분석하고 어린시절 경험은 성인이 되어서도 '나는 사람받을 가치가 없다, 사랑하는 사람은 결국 나를 떠날 것이다'같은 부정적 핵심신념을 강화하여 연애와 대인관계에서 두려움과 갈등을 일으킨다.
이 책은 당신에게 잘못이 없음을 스스로 이해하고 받아들이도록 돕기 위해 쓰였다.
당신의 두려움,그리고 자신,타인,세상에 대한 신념은 모두 아동,청소년기에 겪은 경험의 산물, 이 두려움과 신념은 모두 당신 이야기의 일부이며 여기에는 고통스러운 경험과 그 경험들이 당신에게 보낸 메시지도 포함된다. 
어린시절 주 양육자와의 관계에서 형성된 애착유형은 성인기 관계에서 보이는 애착유형을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
성장기에 경험한 주 양육자와의 관계를 파악하면, 현재의 관계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긍정적인 돌봄을 일관되게 받은 아이는 타인에 대한 신뢰와 더불어 자립심이 안정적으로 발달, 양육자와 아이가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면 아이는 타인과의 관계,스트레스 상황을 다루는 방법,타인에 대한 기대, 세상에 대한 인식과 접근방식등 전반적인 적응수준이 높아진다.
버림받은핵심신념 자가검사가 나와 있다. 버림받음 핵심신념은 우리가 의지한 사람들이 불안정하거나 신뢰할 수 없다는 인식에서 비롯 내인생에서 중요한 사람이 정서적으로 불안정하고 예측불가하며 신뢰하기 어렵거나 불규칙하게 자리를 비우고 사망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가려고 나를 떠날 것이기 대문에 나에게 정서적 지원,연결,보호를 제공할 수 없다는 믿음이기에 자가검사를 통해 상처 받는 관계에 지쳐 있는 나에게 애착수업으로 회복시간을 가져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