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브랜드는 당신이다.지금 당장, 자신의 책을 써라 내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4단계 전략으로 책쓰기 완성하는 퍼스널 브랜딩자신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할 수 없다. 남들이 가는 길을 생각없이 추종하는 것은 위험하다. 지금 자신이 서 있는 그곳에서부터 시작했으면 한다.정체성의 혼란을 겪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일이 아닌 다른 곳에서 자기 정체성을 실현하려고 한다. 집과 자동차 등 물질적인 것들로 혹은 외적인 아름다움으로 말이다. 일은 곧 삶이다. 일하지 않고 소비만 하는 삶에서는 만족을 얻을 수 없다. 더 이상 일을 하지 않기 위해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말하는 사람들 역시 직장에 다니지 않을 뿐 또 다른 일을 하고 있다.정체성의 혼란은 사춘기 청소년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마흔이 넘어도 오십이 되어도 끝나지 않는 문제, 정체성에 대한 탐구는 평생 지속되어야 한다. 긴 인생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나의 존재 가치 또한 다르게 느낄 것이다.메모하는 습관의 중요함을 또한 알게 된다.메모하는 습관은 일을 더 잘하도록 도와준다. 메모를 하는 사람은 일의 우선순위를 정할 줄 안다. 1인 기업을 꿈꾸는 직장인이라면 자기 객관화를 통해 현재의 수준을 파악하고, 이를 뛰어넘기 위한 역량을 꾸준히 쌓는 데 집중해야 한다. 꾸준히 스스로를 갈고닦아 인생에서 한번쯤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하고 싶은 일에 도전해 보고 싶어진다.철저한 자기 관리를 통해 올바른 태도와 매너를 갖추지 못한다면, 결국 사람들에게 외면당하게 된다.말을 할 때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조절할 줄 알아야 하며, 자신의 방식만 고집하는 사람은 배려 없는 사람으로 기억될 뿐, 진정 빛나는 사람은 혼자 잘난 사람이 아니라, 다른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사람임을 기억하자.퍼스널 브랜딩은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이 책을 통해 정체성을 찾고 나만이 가진 고유한 가치를 세상과 공유하는 과정을 가져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