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임의 백년 밥상 - 50년 한식 대가가 정리한 참 귀한 사계절 레시피
이종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우리나라 사계절이 뚜렷하고 24절기가 있다,절기마다 나오는 제철채소나 해산물은 신선하고 영양도 좋고 맛도 좋은 훌륭한 식재료가 되어주니 계절 상관없이 식재료를 만날 수 있는 요즘 제철에 나온 것들이 그 참맛을 제대로 담고 있다보니 각 계절별로 나는 재료를 활용한 제철음식을 만들어 식탁에 올릴려고 한다.
요즘 같은 봄에 봄나물을 많이 해 먹을려고 노력하는데 다양한 봄나물을 어떻게 할까 고민이였는데 이렇게 이 책으로 도움 받고자 한다.
특히 봄동으로 무침을 많이 해 먹는데 봄동으로 된장찌게도 끓여 먹어도 볼까 생각중이다.
미리 만들어두면 좋은 육수와 양념들을 익힌다.  이종임요리팁까지 알려준다. 무는 묵 끓여주는 것이 좋은 줄만 알았는데 중간에 건진다는 것 또한 팁을 얻게 된다.

만드는 동영상까지 수록되어 있어 더 궁금할때 동영상을 보면서 요리를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늘 아침도 봄동무침을 해 먹었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달래,오이를 넣고 요리해보는 것도 시도해 보려고 한다.
봄동된장극은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는데 국거리 소고기로 봄동된장국 또한 시도해보려고 한다.
그외 사계절 요리도 만날 수 있고 특히 겨울무전이 새롭게 다가온다. 무로 전을 만든다고 하니 특히 겨울 무가 맛나다보니 겨울에 겨울무전에 한번 시도해보고 싶다.
요즘 매일 도시락 2끼를 준비하다보니 50년 한식 대가가 정리한 레시피로 맛나고 행복한 도시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