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부터 잡아야 살 수 있습니다 - 만성 통증에서 해방되는 쉽고 간단한 일상 동작 도감 살 수 있습니다 3
우에모리 미오 지음, 김경오 옮김, 가네오카 고지 감수 / 서사원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자세 하나 바꿨을 뿐인데 통증이 사라졌다.
매일매일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평생 통증 관리법
모든 통증의 원인은 머리 무게에서 온다고 한다.
사람의 머리는 약 6kg=1,5L생수병 4개의 무게
머리 무게를 지탱하는 동작만 제대로 익혀도 고질적인 통증에서 해방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오늘의 통증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바로 해결하라
일상을 바꾸는 통증 해방 도감으로 이제 통증을 잡아보자 
머리 무게를 지탱하는 올바른 선 자세
무름을 저절로 굽히게 되고 무릎을 굽히면 그대로 체중이 쏠리게 되니 힘을 빼고 선 자세는 편한 자세가 아니라 반대로 통증을 유발하는 자세이다.
어깨 수술한 사람들이 미리미리 운동을 해둬라는 말에 양팔을 벌려 열심히 했더만 글쎄 다음날 팔을 뒤로 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두렵고 무섭고 해 나도 이제 이런 나이인가 하는 마음에 병원은 안가고 한 두달 고생하다가 두달이 지나 갔더니 깊숙히 염증이 있다고 하여 약먹는데도 잘 안 나아 결국 주사를 맞자고 하여 일단 맞지 않겠다고 하고 현재 팔이 뒤로 가는게 다, 이런 통증으로 많이 우울했었는데 왜 통증이 나는지부터 일단 점검해보려고 한다.
어깨 통증의 원인과 해결법이 나와 있어 나를 위한 책이라는 기대뿐이다.
어깨 결림의 원인이 목인 경우도 있다고 한다.
목이 걸리기 시작하면 바로 턱을 앞으로 내밀거나 당기는 등 목을 같은 각도로 유지하기보다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며 풀어주자 목과 어깨는 이어져 있으므로 목을 풀어주면 어깨 결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낟.
책을 읽으면서도 목을 좌우로 움직여주는데 그냥 아주 쉽고 시간도 많이 안 드는 건데 왜 그동안 몰랐을까 하면서 목을 좌우로 당겨준다. 영 시원하다.
우리 일상의 모든 모습이 다 나와 있다. 우리의 일상속에서 나의 자세를 들여다보게 된다. 설겆이 할때는 나름 운동한다고 다리 어깨 너비로 벌리고 무릎 굽히고 반쯤 내려 앉는다. 또 운동한다고 뒷굽치까지 들고 좌우를 움직이는데 운동이 많이 되기에 나름 이렇게 운동을 하고 있는데 이런 일상생활에서의 모습이 통증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된다.
이 책으로 온 식구들 만성통증에서 해방시키고자 한다.
아주 쉽고 간단한 일상 동작 도감이 나와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