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내는 강점 전략
다나카 유이치 지음, 이성희 옮김, 서승범 감수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어떤 시대든, 어떤 환경이든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 
진정한 강점을 발견하면 일도, 삶도 달라진다고 하니 강점 혁명 템플릿 5단계를 통해 성과를 내는 강점전략을 내보고 싶다.나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서 일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강점을 어떻게 찾고 발견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성과를 내는 강점전략으로 나의 강점을 찾고자 한다.
아무리 자신이 성과를 냈다고 생각하더라도 상대가 인정해주지 않으면, 그저 자기만족에 불과, 반대로 자신에게는 당연한 일이라도 상대가 인정해주면 훌륭한 성과가 될 수 있다. 
성과는 상대가 주는 것이다. 이것이 핵심 포인트
지금까지 '강점'을 '자기 자신 안에서 찾는것','변하지 않는 절대적인 것'으로 받아들인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자신의 내면에서 가점을 끄집어내기보다는 '상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 자체를 강점으로 삼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고 확실한 방법이다.

진짜 강점을 발견하면 자신의 능력은 하나로 변하지 않았는데도 상대방으로부터 갑자기 평가와 인정을 받게 된다고 한다.
'진정한 강점'을 만들어내는 5단계를 통해 강점을 발견하기 위한 워크시트가 포함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진정한 강점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자신의 강점을 갖고 싶으신 분, 성과를 내고 싶으신 분, 다른 사람이나 경쟁사에 없는 강점을 원하시는 분, 약점밖에 발견되지 않는 분,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성과를 올리려면 강점을 살려야 한다'
자기중심적인 관점으로 강점을 찾는 한, 일에서 성과를 내기란 불가능, 당신의 일을 평가하는 것은 타인이다는 것은 전제를 깨닫지 못하면 시간이 지나도 일과 커리어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이제 진정한 강점을 정확히 알고 나만의 강점이 무엇인지? 자기중심적인 자문자답을 그만두고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아무도 해결하려고 나서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관점을 갖게 될 것이다. 
이제 상대방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