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1년 만에 MIT 4년 과정수료세상 모든 배움에 통하는 12가지 학습의 과학학습에서 중요한 것은 '지능'과 '끈기'가 아니다'시스템'을 갖추면 배움에 가속도가 붙는다. 복잡한 지식과 기술을 가장 효과적을 마스터하는 비밀기준을 낮추는 것 말고도 문제 해결의 어려움을 줄이는 또 다른 방법은 지식을 써서 다른 방향으로의 문제해결 탐색횟수를 제한하는 것이다. 어떤 해결방식이 반드시 답을 보장하지 못해도 탐색의 양은 줄일 수 있다. 휴리스틱의 경우, 완벽히는 아니지만 대체로 효과적이며 기술적인 문제에 직면했을 때 장치를 껐다가 다시 켜는 것도 휴리스틱, 이 방법은 100퍼센트는 아니어도 놀라운 비율로 문제를 해결해 준다.문제해결원리를 아는 것이 먼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들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문제 해결 방법을 어떻게 배울 수 있는가를 이해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라고 본다. 르네상스 시대의 미술 교육은 도제모델을 따랐다. 초보자들이 12~13세의 나이에 대가의 작업실에 들어갔다.이탈리아 화가 첸니노 첸니니는 15세기로 접어드는 시기에 도제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도제들은 주체와 매체의체계적인 순서를 따라가면서 서서히 해당 기술을 익혔다. 우선 명작을 베꼈다. 이를 통해 초보자는 숙련자가 빛과 형태를 얼마나 증숙하게 옮겼는지 면밀히 연구할 수 있었다. 서양 미술 교육의 역사는 그리스에서 시작, 고대 그리스인들은 예술은 칭송했으나 예술가는 찬양의 대상이 아니었다. 시각예술은 귀족사회를 지탱했던 노예보다 살짝 높은 장인 계급에 속한 분야, 시와 철학은 엘리트 구성원을 위한 학문, 그림은 그렇지 않았다고 한다. 이러한 태도는 예술적 생산이 길드 체제로 통제 되었던 중세 시대까지 계속 되었다. 다빈치와 미켈란젤로 같은 화가들이 등장한 르네상스 시대에 이르러서야 미술가의 지위가 단순한 공예노동자보다 높아졌다.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기 전에 인내심을 가지고 본보기를 통해 배우는 것은 고전적인 미술교육의 핵심이었다.놀랍게도 인지심리학자들은 본보기 연구가 혼자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유용한 기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한다.세상 모든 배움에 통하는 12가지 학습을 더 빠르게 배우는 사람들의 비밀을 알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