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읽기 습관이 초등 학습력을 결정한다.그림책 속 다양한 이야기로 기르는 아이의 생각이 자라는 3단계 그림책 읽기초등학교 입학 전후는 읽기 습관을 형성하고 언어 능력의 기초를 다지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때 독서 경험은 지식습득을 넘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여, 감정을 이해하면서 공감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중요한 역할,3단계 읽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그림책을 효과적으로 읽을 수 있게 한다. 그림책은 글과 그림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체로 글과 그림이 서로 보완하며 또는 어긋나는 메시지를 던지며 작품의 주제를 더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다. 스마트폰은 현대 사회에 필수적인 도구로, 의사소통의 수단이자 다양한 학습과 교육을 도와주는 물건우리는 여러 앱을 활용해 창의력과 호기심을 충족할 수도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할 때 예상되는 단점도 많다. 건강이 나빠지거나 사회성 발달이 저해되고 부적절한 콘텐츠에 노출될 위험이 생기게 되었다.어떻게 해야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을까?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을 더 풍요롭게 해 주는 유용한 도구지만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늘 기억해야 한다.사고력을 키우는 어휘도 익히고 읽었던 책을 내용을 확인하고 사고력도 높여질 수 있다.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나만의 사용 수칙을 정해본다.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해야할까라는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고 나의 생각도 적을 수 있는 코너까지 있어 그림책으로 키우는 우리아이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