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만드는 책 읽기의 기적
김현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문해력 로드맵
내 아이의 약점, 책 읽기가 채워준다 17년차 교사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비법을알려준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공립학교에서는 이런 자유함이 없다는 현실에 우리나라 교육에 잠시나마 생각하게 된다.
문학작품을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하며 글쓰는 활동을 하면서 가슴뛰었던 작품에 대한 감동을 함께 이야기하고 등장인물이 꼭 이런 선택을 했어야 했나?등 의문이 든 점도 이야기하는 모습이 상상이 되어진다. 얼마나 흥미롭고 재미난 수업이었을까? 그냥 읽는데도 흥분이 된다.
이 속에서 누렸던 것을 책으로 집필되어졌구나를 알게 된다.
건강하게만 자라만다오는 그때 순간 그외는 거의가 옆집, 앞집,뒷집과 비교의식을 느끼면서 자녀를 양육하다보니 자녀와 관계만 나빠지고 자녀의 마음은 상처로 한가득 쌓여만 가고, 이런 현실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얻자
'미디어 사용을 줄이고 아이가 지루함을 느끼느느 시간을 만들어 주세요 지루함은 창의성의 원천입니다'라는 스티브 잡스의 조언처럼 부모님은 아이가 디지털 기기에만 의존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해줘야 할 것이다.아이들이 자라면서 인간관계의 형성의 중요성을 알기에 대인관계에서 서툰 내 아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잘 나와 있다. 아이들의 친구관계는 단순한 사교적인 문제를 넘어, 전반적인 인격 형성과 정서적 발달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부모님들은 아이가 안정적이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내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양육을 하기 위해 여러 지혜자들을 모셔놓고 이런 저런 조언을 들어보는것이고 가장 좋은 방법을 고르고 골라 지속적으로 시도해보는 것, 책을 읽으며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와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부모님들은 자신만의 양육 철학을 정립하고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내 아이를 위한 자녀 양육서를 통해 도움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속에 많은 정보가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