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의 대화력 - 엄마의 말투가 결국 해내는 아이를 만듭니다
허승희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12월
평점 :
당신은 아이에게 어떤 말을 하고 있나요?
이 물음에 나는 어떤 말을 내 아이에게 하고 있는지 먼저 점검하게 된다.
부끄럽다.
20년차 교사이자 17년차 4남매의 엄마
10번의 입학과 3번의 영재교육원 합격을 경험한 교육 전문가이기도 하다.
17년간 네 명의 아이를 키우면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기질과 성격별 대화법을 정리했다고 한다.
분명한 것은 모든 아이는 다르다는 점, 그 다름을 인정하고 그에 맞는 대화법과 교육방법을 찾을 때 아이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다.
아이의 기질에 대한 오해를 알아보고 단정하는 순간, 문은 좁아지게 된다.
아이의 기질이 중요한 건 맞지만, 부모의 역할이 뒷전이 될 수는 없다. 이 책을 읽는 부모님들이 자신의 아이로부터 발생한 도덕적 문제나 기질 때문이라고 설명하면, 아이 역시 자기 행동을 정당화할 때 쓸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좋을 것 같다.
두 아이를 영재교육원에 보낸 자소서 작성 꿀팁을 보게 된다.
영재교육원 2차 전형의 자기소개서는 단순한 글쓰기가 아니라고 한다. 자녀가 자신의 열정과 목표를 드러낼 중요한 기회지요 부모는 자녀의 강점과 성향을 잘 파악하고 이를 어떻게 표현할지 조언할 수 있다. 여기 지원이유 분명하게 쓰기와 자신만의 강점 부각하기 구체적이고 자기 성찰과 미래 계획,독서목록 및 영향력, 책 읽기와 글쓰기의 중요성까지 자기를 소개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상위 1% 아이를 만드는 대화의 본질과 원칙을 알아가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