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상담 잘하기 - 협력적 부부상담을 위한 실전가이드
데이비드 트레드웨이 지음, 김재희 옮김 / 힐링윙즈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부상담의 판도를 바꾼다!
상담사들의 상담사, 데이비드 트레드웨이가 전하는 부부생활가이드 
부부상담 잘하기는 부부상담사가 부부를 임파워먼트하여 그들 스스로 변화와 치료의 주체가 되도록 돕는 부부상담의 협력적인 방식을 보여준다. 
이 책은 부부가 다양한 임상 접근법 중에서 자신들에게 필요한 전략을 직접 선택하도록 돕는 과정을 흥미롭고 친근한 대화체로 상세하게 설명하며 외도,친밀감 및 성관계, 의사소통, 정신질환 및 중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상담전략을 제공한다. 
트레드웨이박사는 지난 45년 동안 수천 쌍의 부부와 함께 일하는 특권을 누렸고 그들 중 많은 이들을 도왔고 또 많은 이들을 돕지 못했다. 성공과 실패는 모두 스승이었고 그들 모두는 상담사로 끊임없이 성장하도록 심지어 박사를 될 수 있는 가장 괜찮은 사람이 되도록 도와 그들에게 모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어한다.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원가족 
우리의 원가족 경험은 인생의 동반자를 찾아 가족을 이루는 과정에 큰 영향을 끼친다. 생애 초기의 행복은 재현하고, 고통은 피하고, 상처는 치유하려고 시도한다. 
'과거는 절대 죽지 않는다. 그래서 그것은 과거도 아니다'
원가족에서 경험한 상처의 치유는 개인상담의 핵심,상담 이론은 원가족 경험이 부부관계에 끼치는 영향을 이해하게 해주고 비난은 줄이고 연민을 깊어지도록 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이다.
부록에 활동과제 및 유인물이 있다.
한 사람이 15분 동안하고 싶은 이야기를 한다 
일주일에 최소 24시간의 간격을 두고 15분씩 두 번을 연습해야 한다. 말하기,듣기 활동할 때가 아니라면 화자가 말한 내용을 언급하지 않는다. 또 성공적인 장기적 관계를 위한 10가지 핵심요소도 있다. 이 책을 통해 부부상담에 대해 많은 공부가 될 것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