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의 대화력 - 엄마의 말투가 결국 해내는 아이를 만듭니다
허승희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12월
평점 :
20년 차 교사 엄마가 학생 수천 명, 네 자녀를 가르치며 깨달은 '상위 1% 아이'를 만든느 대화의 본질과 원칙
양육은 예술과 같다.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처럼, 아이를 키우는 것은 창의적이고 영감이 필요하다.
강점을 키우고 약점은 고치는 엄마의 결정적 한마디, 평범한 아이가 특별해지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자.
아이의 재능을 폭발시키는 말을 선물하자
우리는 급한 마음에 아이 감정이나 현재의 마음 상태를 알아주지 못하고 주위 눈과 왜 내 아이만 이럴까?고민부터 하게 된다. 하지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주면서 아이의 감정, 내 아이마음부터 먼저 볼 수 있는 엄마가 되었으면 한다.
내 아이를 보질 못하고 항상 남의 아이만 바라보면서 남의 아이만 쫓고 살아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내 아이를 알고 내 아이와 부딪치면서 내 아이에게 맞는 육아와 대화,공부 지도를 해야한다는 것,
아이마다 성향이 다르다보니 공부하는 것 또한 다르다는 것을 알고 먼저 부모인 나부터 먼저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17년여 동안 4남매를 키우고 직업과도 연관이 있다보니 책이나 논문자료등으로 살펴보지 않은 것들이 없는 것 같다고 한다. 애니어그램, MBTI등 기질과는 구별되는 성격이라는 개념으로 기질이라는 원재료를 바탕으로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형성하는 자기개념, 평생토록 발달하거나 성숙할 수 있고 기질이 유발하는 자동적 반응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먼저 아이의 성격을 만드는 대표적인 4가지 특성을 보게 된다. 기절적 특성은 집, 요소들은 집을 짓는 재료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기에 여기 4가지 특성으로 내 아이를 한번 생각할 시간을 가져본다.
이제 내 아이는 어떤 유형에 가까운지 부터 차근차근 읽으면서
O,A,S,C
여기 4가지 유형을 통해 내 아이는 어떤 유형의 아이인지 그림만 보아도 내 아이와 비슷한 아이를 찾을 수 있다.
일단 내 아이 유형을 체크리스트가 있으니 한번 체크를 해 봄으로써 내아이와 맞는 유형과 함께 엄마 또한 내아이에게 어떤 말을 할 것인가도 생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제부터 엄마인 나의 말투부터 달라지고자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