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오늘부터 가계부 - 따라만 하면 돈이 모이는 가계부
주택문화사 편집부 지음 / 주택문화사 / 2024년 10월
평점 :
품절


오늘부터 가계부를 어떻게 쓸 것인지, 고민이 된다면 이렇게 한번 펼쳐보길 바란다.
한 달 예산 짜기와 지출 결산 
가계부의 핵심, 예산 짜기가 중요하니 
매달 예산을 짜서 생활하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절약을 할 수 있고 오늘부터 가계부는 무엇보다 예산에 초점을 둔 가계부, 예산을 세워야 지출을 통제할 수 있다고 하니 일단 예산부터 짜고 지출을 통헤하자 
월말 결산을 통해 자신의 지출 내용을 한 눈에 알 수 있고 나의 수입과 소비 그리고 투자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예상이 가능한 목돈 지출을 적어두고 예비비 통장을 만들어 미리 넣어두면 생활비 타격을 줄일 수 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하는지 나만의 또다른 방법을 위에 적어두려고 한다. 
그리고 연간 지출 계획표를 통해 1년동안 있을 지출에 대비에 계획과 예산을 계획까지 하게 된다. 
24년 12월부터 먼저 가계부를 작성을 미리 연습으로 해보게 된다.
연습용 가계부를 통해 나의 지출 흐름을 파악해본다 
12월 한달부터 먼저 연습으로 가계부 쓰기를 먼저 도전해본다. 월간 예산 및 결산 
예상 수입.지출.저축 계획을 세워보고 고정지출과 변동지출 예산 및 결산을 하게 된다.
최종 월간 결산으로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일주일 가계부를 통해 일주일 쓸 경비를 따로 예산 하여 지출의 흐름을 알아갈 수 있다.
주간 결산도 잡고 한달의 지출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제 2025년 1월부터 가계부를 통해 수입,지출을 통해 플러스 되는 2025년을 만들고 싶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