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마켓, 매출 100억 비밀 노트 - 24년 차 이커머스 MD가 말하는
김태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온라인 마켓, 생존 비결!
치열한 유통 시장에서 매출 100억 올리는 노하우
온라인 시장이라는 전쟁터에서 자리 잡느냐 VS 떠나느나
24년 차 이커머스 MD가 말하는 것과 그의 비밀 노트를 엿보려고 한다.
하루에 매출 1억원을 내는 업체부터 한 달에 10억원이상, 연간 100억원,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만들어 내는 온라인 셀러들과 직간접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한다.
그저 상품을 들여다보고 무엇이 잘 팔리고 무엇이 고객의 사랑을 받는지를 알아가는 것, 그 자체가 MD,바이어, 상품 매입 담당자에게 필요한 자질로 느껴졌다. 요즘은 누구나 상품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웬만한 MD보다 상품에 대한 애정을 가진 이들이 더 상품을 잘 안다.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 알고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되기까지 얼마나 열심히 해 왔는지를 알게 된다.
그렇다면 그런 눈을 가지기 위해 얼마나 상품에 대해 공부를 해야하는지 셀러들과 소통하며 내가 모르는 미지의 상품 영역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고 한다. 오늘, 지금 이 시각에도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 내가 취급하는 상품의 매출이 얼마나 나올지가 MD들의 관심사임을 알게 되면서 이렇게 되기까지 그저 주어지는 것이 아님을 깨닫는다.
100억 매출 비밀노트 확인에 들어가자
온라인 MD 첫 성과, 김치 하나로 하루 2억을 팔았다고 한다.
다른 업체의 김치와 달라야 한다는 생각을 가장 먼저 가지면서 무엇으로 다름을 보여줄 수 있을까?를 생각해 2+1 김치 행사에 만족하지 않고 10kg포기김치 행사도 하면서 10kg는 자취하는 1인 가구들이 어느 정도 가격 측면의 저렴함을 기대하면서 사는 중량, 국산 김치라면 대략 10kg정도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중량을 정했다고 한다.
이런 것 하나까지도 생각하고 펼치는 24년차 이커머스 MD 답게 비밀노트를 엿볼 수 있다.
불항속에도 살아남는 브랜드등 다양한 것을 접할 수 있다. 치열한 유통시장에서 생존비결과 매출 100억 올리는 노하우를 배워볼 시간을 가진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