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재들의 글쓰기 비법 - 한 문장이 다섯 문단이 되는 기적
제이 매튜스 지음, 장민주 옮김 / 유노라이프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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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 고민,언제까지 해야할까?
어떻게 하면 글쓰기로 칭찬받을 수 있을까?
어느 주제든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공부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씁니다'
개요부터 퇴고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글쓰기 공식
한 문장이 다섯 문단이 되는 기적
왜 미국 학생들은 초등학생 때부터 다섯 문단 글쓰기를 연습할까?
기초 체력이 가장 중요하다.선생님이나 학생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첫째, 글쓰기를 가르치기 어려운 선생님들에게 다섯문단 글쓰기는 첫 가이드, 선생님은 반복되는 패턴으로 글의 기본적 뼈대를 보여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작성한 글을 구조에 맞추어 명확하게 첨삭할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은 머릿속에 떠다니는 자신의 생각을 밖으로 꺼내 타인이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드는 방식 중 한 가지를 연습
셋째, 학생들은 자기 주장을 적어도 세가지 근거나 상세 내용으로 뒷받침하며 논리적 사고를 연습
넷째, 학생들이 다섯문단 글쓰기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다면 더 복잡하거나 다양한 글쓰기로 안내할 수 있다. 
개념잡기로 이것만 알아두자
지시문이란 글쓰기 주제를 알려 주는 지시 사항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지시문에 쓰여있는 단어들을 살펴보고 주제어와 방향어를 찾고 실전적용하는 것을 따라해보자 
연습하기로 지시문을 주의 깊게 읽고 주제어와 방향어를 파악하고 한번 더 풀어보면서 방향어는 주제에 관련된 정보를 묻고 어떤 주제에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정보를 묻기도 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묻기도 한다
왜 미국 학생들은 초등학생때부터 다섯 문단 글쓰기를 연습할까에 대해 정확히 알고 글쓰기 비법을 알아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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