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대 합격 따라 하기 - 한 권으로 완성하는 의대 입시 바이블
이해웅 지음 / 타임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의대에 가려면 의대 맞춤형 입시 전략이 필요하다!
최신 의대 입시 분석!
의대 빅4 합격 노하우 대공개
의대 바람이 부는 현재 상황에서 의대 합격에 이르려면 너무도 많은 경쟁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의대 입시는 '과임 경쟁' 상태, 그러니 당연히 과잉 준비가 필요하다. 부모는 자녀에게 과도한 학습을 권유해야 한다. 학원과 학교는 과도한 교육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의대를 지망하는 학생도 스스로 과도한 인내를 각오해야 한다. 의대 진학은 3배 이상 경쟁이 요구되는 일이다.
지난 5월, 2025학년도 의대 입시를 확정했다. 대학들은 이미 교육부의 공식발료가 있기 전에 지난 4월 2026학년도(현재 고2) 수험생이 진할 할 의대 모집 인원을 확정했고, 2026의대 입시 계획에 탑재해서 홈페이지에 공지하기도 했다.
의대 입시 증원 범위를 대략 2,000명으로 가닥을 잡은 것이다. 의대 입시안이 확정되었으니 발 빠르게 분석해야 할 때이다. 특히 현재 고등학교 1~2학년과 중학교 1~3학년은 어떻게 하면 의대입시에 성공할지를 우선으로 검토애햐 한다.

의대입시와 공대입시의 차이는 모집인원차이와 희소성의 차이를 볼 수 있다. 서울대 이공계를 지나가는 인원보다 서울권 의대를 지나가는 인원이 더 적다.
이번 기회에 의대입시구조 또한 바로 알자
전체적인 구조를 파악했으면 여기 여섯가지 자료를 토대로 중학교 1~3학년은 의대합격을 위한 고등학교 선택을 어덯게 하면 좋을지 살펴보고 부록으로 교과 학습 로드맵, 즉 학년별, 시기별로 내신과 수능을 포함해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다섯과목을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제시해보면 될 것이다.
중학생인 경우 고등학교 입학 후에는 수능 준비가 어렵다
고1 때는 수능 아닌 과목만 공부
고등학교는 수능과목을 준비해줄 구조가 안되고 학생들은 수능을 준비할 시간이 없다.
수능 비중을 줄이거나 학종 중심 고등학교 운영을 재고해야 할 것이다.
의대합격을 위해 따라하기로 의대 합격생은 이렇게 준비해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