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플랫폼을 지배하는 조회수의 법칙 - 수익형 콘텐츠를 위한 6단계 SNS 마케팅
게리 바이너척 지음, 이지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0월
평점 :
'돈으로 살 수 없는 어텐션을 잡아라'
피드르르 장악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바이블
단 한줄의 헛소리도 없다고 한다.
이 책은 단순히 소셜미디어에 관한 책이 아니다.
오늘날 주목도가 낮은 광고매체에서 스토리텔링의 기술과 과학을 마스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소셜미디어가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이벤트 마케팅,소장용 제품 개발, 스트리밍 서비스 광고,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인플루언서 파트너십, 경우에 따라서 TV광고나 옥외 광고판처럼 전통적인 광고 캠페인 같은 전략도 포함될 수 있다.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어디에 주의를 기울이는지 알아야 그들에게 무언가를 팔 기회가 생긴다.
콘텐츠가 관련 있고 유의미한 성과를 낳으려면 그 어느 대보다도 전략적이고 꼼꼼한 접근이 필요하다. 다음의변수들을 생각하며 이밖에도 고려해야 할 사항은 넘친다 이 책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고 한다.
현대 광고를 이루는 기본구조를 알아본다.현대광고의 프레임워크를 이루는 핵심변수들을 간략히 살펴보며 이 변수들이 다 함께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나중에 살펴보고 도식 6가지 변수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보여주며 정리해 볼 수 있다. 이 6가지는 광고 콘텐츠가 수많은 어텐션을 받기 위해 실천해야 하는 현대광고구조이다 누구에게 도달하고 싶은지 정의하고 플랫폼의 지식과 문화적 인사이트를 이용해 '전략적 콘텐츠SOC'를 제작한다.
각 플랫폼이 지닌 기능과 콘텐츠 유닛을 생각해 볼 때 각 플랫폼을 보다 폭넓은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다. 현재 각 플랫폼의 기능은 보게 된다 . 이 책을 읽고 있는 시점에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을지도 모르지만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동안 주목해야 하는 대상을 보여주는 가이드로서 이 표를 사용하고 그러한 지식을 바탄으로 '전략적인 유기적 콘텐츠SOC'를 제작하면 된다고 한다.수익형 콘텐츠를 위한 6단계 SNS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이 책으로 끝까지 공부해보고 싶다.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