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머니, 더 비트코인
이장우 지음 / 허들링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지 않고서는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마라
디지털 자산시대, 투자에 성공하는 혁명적 부의 저장 기술을 익히자
인간은 새로운 사물을 맞닥뜨릴 때 이것이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의 체계에서 어느 범주에 속하는가를 생각한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은 종종 내가 알고 있는 범주를 넘어선 경우가 많다. 테슬라를 자동차의 범주에 넣어 전기로 가는 자동차인 '진기차'로 볼 것인가, 아니면 기계인 자동차를 넘어 최신 '전자 제품'으로 볼 것인가 논의하는 것과 비슷하다. 
붉은 깃발법이 만들어진 1865년에는 '말 없는 마차'를 상상하기가 어려웠듯, 지금 이 책의 주제인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시선 역시 '정부 없는 화폐'라는 것에 마땅히 동의하기 어려운 독자들이 많을 것이다. 그 한 사람이기에 더 이상 지금까지의 우를 범하지 않으려고 알고 싶고 배우고 싶은 심정이다.
비트코인은 화폐가 될 수 없으며 사기라고 하고 싶지만 현재 흘러 가는 것을 보면 아닌 것임을 알 것 같다. 예전에 주식이고 뭐고 할때 귀막고 눈감고 다 해 결국 지금 이렇게 되어있지 않는가라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하고 있는데 비트코인을 알고 싶은데 워낙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많이 본 시기인지라 더더욱 부정적일 수 밖에 없고 또 정확히 비트코인에 대해 알려고 해도 책들이 광범위하게 말을 하고 있어 와 닿지가 않지만 그래도 느낌은 비트코인이 어쩌면 마지막 답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요즘 들어 들기에 정확히 알고 싶은 마음으로 책을 읽는다.
저축의 개념이 단순히 돈을 아끼고 모으는 것에서, 장기적으로 재정적인 안정과 성장을 위한 투자로 변모하는 것을 목격, 필자는 이 책을 통해 올바른 자산의 선택과 장기적인 자산 축적을 위한 방법을 나누고자 한다. 
반복해서 얘기할 원리는 

'약한 돈에서 강한 돈으로, 
약한 자산에서 강한 자산으로 바꾸는 작업'
이 부를 이루는 방법론,
알지만 실행하기가 참으로 어렵다.
이 모습이 나의 모습이다. 
지금까지 이렇게 살아왔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변화를 주고 싶은 마음뿐이다.
100년간 99% 구매력이 하락한 돈,달러
우리나라 의 세대별 자산 형성 경로의 변화를 보게 된다.
자본주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서 부를 만들어낸 세대가 등장, 그들은 시기별로 각기 다른 자산을 축적
시대가 변하면서 돈의 개념도 바뀌고 있다. 
전 세계적인 흐름이고 물결이다. 
이 책을 통해 디지털 자산 투자와 저축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을 얻고 싶고 이제 돈의 개념을 공부를 해야할 때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