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젠슨 황 레볼루션 - 행동하는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엔비디아 CEO 황의 법칙
우중셴 지음, 김외현 옮김 / 여의도책방 / 2024년 9월
평점 :
'It just works', 그냥 잘될 겁니다.
'어려워 봤자 얼마나 어렵겠는가? 젠슨 황
그런데 정말 어렵다.
저자는 145조원 부자,'제 2의 잡스'라는 닉네임으로는 설명이 부족한 천문학적인 돈을 주무르는 기업인, 그의 말 한마디에 전 세계 주가가 출렁인다. 사람들은 그를 AI시대 금덩이를 만들어 내는 사업가라고 부른다. 공식석상에서는 1년 365일 가죽 재킷을 입는다. 문신도 거리낌없이 공개하는 파격 행보로 유명하다.
세 번의 파산 위기를 겪고 '연봉 1달러'CEO를 경험했다. 24시간 일하는 일 중독자이며,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인간적인 소통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젠슨 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젠슨 황이 어떤 사람인지 사실 궁금해진다.
전 세계 시가 총액 6위 엔비디아
세계 재산순위를 표를 통해 알 수 있다. 이곳에 아주 생소했던 기업이 6위 엔비디아
현재 많은 월가 분석가들은 2026년 엔비디아 주가를 1534달러로 예측하고 있다.
세상을 놀라게 한 혁신현상급 기업가 3인은 회사에 엄청난 경영 실적을 안겼다. 여기에 회사의 브랜드 가치, 시가총액등이 포함
2023년 5월 27일 오전 9시, 젠슨 황의 대만 첫 공개활동은 대만대학교 졸업식 연설, 이 연설을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했던 유명한 졸업식 연설과 비교하면 흥미롭다고 한다.
2005년 스티브 잡스의 캘리포니아 스탠퍼드대학교에서 한 연설과 2023년 젠슨 황의 연설
'걷지 말고 뛰어라', Run, don't walk
'포식자가 되어라, 먹이가 되지 말라', Either you're running for food,or running from being food.
학교라는 울타리 밖에 서게 될 학생들에게 강한 의지와 태도를 유지하라는 경고이자 권고일 것이다.
야생의 삶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걷기보다 뛰어야 하고,
잡아먹히지 않으려면 잡아먹어야 한다는 이 말을 잘 기억하겠다.
젠슨 황을 통해 황의 법칙을 익히고 다시 한번더 걷지 말고 뛰기 위해 준비하려고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