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이들에겐 이유가 있다 - 성공한 사람들의 30가지 매력
박기수 지음 / 예미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수업만큼 중요한 인생수업교재
잘 되는 사람이 잘될 수 밖에 없다는 이유가 여기에 30가지 잘 나와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30가지 매력을 통해 나 또한 그렇게 되어질 것이다.
인상은 오랜 기간 축적돼 온 나 스스로에 대한 결정체이다.
첫인상,말 그대로 처음으로 누군가를 만났을 때 형성되는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이다. 인상에는 거의 모든 게 포함 된다.
외모,표정,목소리,자세,분위기까지 오늘 처음 보는 사람인데도 짧게는 단 몇 초만에 아니면 몇 분 만에 우리는 그 인상을 보고 느끼면서 상대방에 대한 여러 판단을 내리게 된다.
첫인상이 이토록 중요한가를 다시 생각하게 된다.
감사하게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누구나 타도 인사를 하다보니 첫 인상은 나쁘지 않겠지라는 생각이지만 나의 첫인상으로 사실 플러스보다 마이너스를 참 많이 당했고 나는 모르는데 그들도 나를 모르면서 소문에,라는 말이 화가 날때도 많았었다. 
그렇다보 내 인상이 그렇게 나쁘지 않는데 참나, 한번 웃게 된다. 
이번에 나의 숨은 매력을 표출할때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사람을 만나면 항상 눈맞춤을 먼저 하는 사람인지라 눈맞춤으로 그 사람의 상태, 기분, 어떤 사람인가 정도 느껴지는지라 요즘 눈맞춤을 싫어하는 사람이 너무 많은 것 같다. 대화를 할 때 눈맞춤의 중요함을 알고 있는데 
글로벌화된 요즘 눈맞춤 혹은 눈인사는 첫인상에서 가장 자연스럽고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
눈 자체가 감정과 의도를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며, 상대방의 눈을 보고 대화하는 것은 서로에게 신뢰와 친밀감을 동시에 줄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 더욱 더 눈맞춤에 신경을 쓰고 싶다.
그런데도 첫인상은 왜 이리 강렬할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이 책으로 끌리는 이들에게 30가지 매력을 통해 나도 이런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 
건강도 매력적인 힘도 되지만 더욱 웃음의 중요한 이유도 알게 된다. 
웃음은 아마 모두가 알고 있을 것 같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라는 말이 오늘 따라 더 간절히 느껴지면서 책을 읽으면서도 왠지 입꼬리를 올리게 된다. 나의 숨은 매력들을 하나,둘 표출을 해 상대방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자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