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둘리지 않기 연습 - ‘자신의 속도’를 확실히 지키기 위한 50가지 힌트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이진아 옮김 / 꿈의지도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 줏대 있게!'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나를 지키는 법
쓸데없는 정신적 피로는 오늘로 안녕 
자신의 속도를 확실히 지키기 위해 50가지 힌트를 통해 불편한 타인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싶다. 

이런 마음이 너무 강하여 남을 배려만 하느라 자신의 속도가 흐트러지지 않았는지 먼저 점검부터 하고 주변과 원만하게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방법이 틀리면 남에게 휘둘리기만 하는 인생을 살게 된다. 타인의 마음을 민감하게 감지하여 세심하게 배려하는 사람일수록 남에게 휘둘리는 경향이 강해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책으로 인해 타인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자 

좋은 성적을 내는 사람일수록 경쟁하지 않는 다는 것, 이들은 뛰어난 성적을 내는 사람일수록 지기 싫어하고 타인과 자꾸 충돌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기 쉽지만, 현실은 완전히 반대로 톱 클래스들은 동료를 이기기 위해 신경전을 벌이면서 예민해지는 상황을 가급적 줄이고 인간관계가 편안하고 좋으면 동료들도 기쁘게 도와주기 때문에 그들은 오히려 1등이 될 수 있었다고 한다.
타인과 껄그러운 관계가 되면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일단 동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똑같이 생각하고 같은 문제를 고민하고 있을 것이기에 나만 마음이 약한 것이 아니니 좌절하거나 신경쓰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미움 받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라는 글을 통해  지금 내 옆에 '미움받을용기'책을 얼마전에 읽다가 뒀는데 여기서도,또 이렇게 이부분에서도 미움받는 것 그냥 당연하게 받아들이라는 말에 위로를 얻게 된다.
미움받는 것에 과민 반응하지 말고 오히려 미움받는 것을 매우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것이라 여기고 만약 미움받더라도 당연한 일이 일어났다고 생각하자는 글에서 나의 모든 것 내려놓고 이제 신나게 미움받는 것에 뭐 원래부터 그러듯지 말든지 하고 살아온 사람인지라 이제 더 당당하게 앞만 보고 달리고자 한다. 
속이 후련하다.
그리고 미리미리 상대가 기대감을 가지지 않도록 하는 것 또한 미리 알려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연습을 해야겠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