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탈리 마리 던바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콘텐츠 전략가로 현재 세게 최대의 리테일 기업 월마트의 수석 UX콘텐츠전략사로 콘텐츠 전략을 통해  UX를 개선하고 비즈니스와 조직의 목표 달성을 이끈다.
월마트 베테랑 콘텐츠 전략가가 공개하는 콘텐츠 전략 수립의 블루프린트 5단계
건축물에 매력에 완전히 빠져 단독주택,고층주택 할 것 없이 특히 오피스 건축물에 사로잡혔다. 사실, 늘 건축과정에 대한 건전한 호기심을 품고 있었다. 이 건축물은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원봉사자들이 집을 지어주는 것으로 이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했던 건축물의 전경
에이전시 기반의 콘텐츠 전략 실무를 처음부터 구축하고 이후 중소기업이나 대기업 조직내에서 기존 실무를 확대 및 유지할 기회를 얻게 되면서 구조를 지탱하는 데 중요한 단계를 건너뛰면 실패한다는 사실을 깨달아 구조물을 구축하기 위해 사용된 프레임워크가 장력과 압력 모두, 또는 둘 중에 하나로 인한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해 무너질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면서 건축으로 비유하는 방식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여러 상황들을 생각할 수 있게 생각할 수 있다.
콘텐츠 전략 블루프린트 구성 요소 5가지 요소가 지속 및 확장 가능한 실무방식을 구축하는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본다. 
콘텐츠 전략가의 조언으로 시행착오와 성장을 들어볼 수 있다.
콘텐츠 로드맵은 비즈니스 목표 맥락에서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목표와는 무관한 콘텐츠 기회를 파악하여 콘텐츠 전략 자체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전에 파악할 수 있다.
결국 어디든 리더십을 안 가질 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왜 리더십인가? 왜 지금인가?를 정확히 알게 된다.
콘텐츠 전략 실무에서 경영진을 참여시키는 가장 좋을 시점을 결졍할 때 고려해야 할 변수는 무수히 많다. 준요한 것은 조직 내에서 실행중인 구조와 프로세스이므로 몇 가지 변수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콘텐츠 전략 수립을 위해 실무를 모든 과정을 밝혀주고 있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