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운명을 가른다
오픈마인드 김양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지금 어떤 생각을 하며 살고 있는가?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모든 것은 생각에서 시작되고, 그 생각은 점점 발전되어 사람을 결단하게 만들고, 결단은 행동으로 움직이게 만들고, 반복된 행동은 열정을 불러 일으키며, 그런 열정은 사람의 습관을 바꿔 놓고 반복된 습관은 성공이라는 결과물이 된다.
이 책으로 나의 인생을 뒤흔들고 싶다. 그동안 그냥 살아온 사람이 아닌지라 진짜 저자 못지 않게 열정과 열심과 최선으로 도전하고 살아왔었다. 하,지,만,,,저자처럼은 되지 못했지만 저자 못지 않은 뛰어난 생각으로 살아왔었는데 지금은? 주저앉아있기에 이 책으로 나의 인생을 진짜 뒤흔들고 싶기에 끝까지 도전해보려 한다.
아 책을 펼치는 순간 또 보험? 결국 보험으로 성공하지 못하면 하지 못하는가 하는 나의 계속되는 의문?, 보험하면 중3때부터 난 보험에 잘 알고 있었다. 그 이유는 알고 싶은 사람은 개인적으로 문의해주길 바란다. 그 정도로 보험을 누구보다도 알고 있었고 또 보험에서 함께 일하자고 했지만 나의 일 한다고, 그런데 세월은 흘러흘러 모두가 책을 내고 억대의 연봉을 말하는 사람들의 책을 보면 거의 보험하신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내가 보험을 하려고 했으면 진작에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많은 이들이 보험을 하기에 그냥 내려놓는다. 
보험 말고는 무엇이 있을까 하는 나의 계속되는 생각과 도전,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으로 지금까지 살아왔었다. 단지 보험만 안 했다는 것이다.
그 어떤 것을 하더라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당신은 변할 수가 없다는 것 알고 모든 것에 생각에서 시작된다는 것 또한 안다. 
다시 한번 더 생각을 바꾸기 위해 나의 생각을 점검해보려 한다.
모든 것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 출발, 나를 사랑했기에 지금까지 열심히 살았고 열심히 공부했고 열심히 도전했었던 것이고 매일 감사 5가지이상을 쓰고 있는 것이다.
나의 5년뒤, 10년 뒤 모습은 이미 정해져 있다는 것 알고 지금까지 뛰었다. 왜 일까? 나처럼 철저히 계획적이고 노력하는 사람이 이젠 무계획으로 주저 앉아 있다니 믿기는가,그렇다면 저자는 이렇게 성공하고 난 왜일까?를 생각할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학습지 교사가 당황한 모습이 혹시 나의 모습이 아닐지 그렇다면,,,하는 생각과 그동안 내가 아닌 남이 뛰어주길 바랬던 그 상황을 생각만 하고 행동은 여전히 내가 뛰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보게 된다.
다른 사례들도 있기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생각이 어떤 운명을 만들고 있는지, 그럼 지금 나의 운명에 그동안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에 라는 의문을 가지고 생각을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