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최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의 속도와 나만의 방향으로 진짜 내 인생을 살고 싶은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SKY졸업보다 더 가치 있는 건 바로 '나다운 삶'
억만장자의 성공하는 법이 도서관이라고 한다면 도서관은 가지 못하더라도 책 정도는 읽을 수 있는 거 아닐까라고 빌 게이츠가 말한다. 책을 읽어야만 하는게 아닐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이도 일어나지 않는다. 변화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행동하자. 4년동안 학교안 도서관에 살아보라고 말을 해주고 있다. 
나름 책을 읽는다고 해도 성공을 하느냐 마느냐 인데 그것도 하지 않는다면 명문대라도 무엇을 가지고 살아갈지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다.
매일 책만 읽으며 살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말하는 여기 한 사람도 있다. 정말 매일 책만 읽고 있는 사람인데 바로 행동을 하지 않아서일까 아직도 성공은 보이지 않고 계속 책만 읽고 있는 현실에 요즘 많은 회의를 느끼고 있다.
책을 재미로 느끼기 위해서는 넘어야 하는 단위시간 나 나름대로의 단위가 있다. 독서가 주는 재미의 진입 장벽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3년간 200권이상의 책을 읽고 생긴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일까? 저자는 바로 답을 얻었나보다. 나름 열심히 이 이상을 읽고 있는 나에겐 큰 변화가 아직 없다. 그렇다보니 많은 자괴감과 회의등이 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미래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등 나름 계획을 세우고 읽고 쓰고 했건만 이뤄진 것이 없다보니 지금은 무계획으로 다 내려놓을 준비만 하고 있다.
이젠 책 읽는 사람이라고 말도 못할 정도로 나의 현실은 부끄러워 사람들에게 말을 못하겠다.
어느 누구는 이런 말을 했다. 
'책 읽으면 돈 나오냐?'는 이 질문에 순간 나도 모르게 '아니'하니  '돈도 안 나오는데 왜 책을 읽냐고'하는데 그 순간 아니라고 했고 그 다음 질문에 답을 못했다는 것에 그때 왜 멘붕이 되었는지 모르겠으나 진짜 책 안 읽는 사람과 대화가 안된다는 말이 생각났어일까 아무튼 하루 세 끼를 먹듯 나는 책도 그렇다고 본다. 
이젠 책을 좀 내려놓고 나 답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