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위 3%의 장사법
배문진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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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된 경쟁은 상위 3%만 하고 있다.
리브랜딩으로 기존 사업을 업그레이드하라
버티기 위한 노동 NO,  바뀌기 위한 노력 YES
저자는 최고의 음식을 만들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셰프가 되겠다고 결심
오직 뛰어난 음식 맛만으로 장사가 잘되는 곳도 있는데 그렇게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 5% 내외 일것을  확신한다고 한다. 
이제 '맛있는 건 그 이상의 무언가'를 원한다. 
그 이상의 무언가가 채워진 곳에 돈을 지불한다.
그 무언가는 대체 무엇일까? 그 질문에 대해서 일본의 마스다 무네아키는 그의 책 <지적자본론>에서 사람이 돈을 쓰는 문화적 특징 3단계를 나누어 소개하며 답을 준다고 한다.
다이슨 청소기가 제안하는 가치, 그 가치를 보고 소유하기 위해 상품을 구매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오늘 날 소비 전반에서 희소성,상대적 우월감, 즐거움, 그리고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가 더욱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한다.
세상은 3단계 시대에 접어들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피 튀기는 전쟁을 하고 있다. 
노력은 누구나 한다. 
문제는 누구나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없다는 것이다. 
이제는 좋든 싫든 자영업자는 창의적으로 변해야 하낟. 
이것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노력의 방향을 바꿔야 한다.
리브랜딩(다시 브랜딩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브랜딩의 개념을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기원전 700년경, 고대 로마시대에는 개인과 국가에 가장 중요한 자산이 하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소
소는 워낙 중요한 자산이다보니 주인은 늘 노심초사했다고 한다.
브랜딩의 정의이자 핵심은 '내가 남들보다 뛰어난 것(마블링)을 표현(낙인)하는 것'이다.
자영업에서도 마찬가지로 남들보다 뛰어난 것을 만들어 표현(마케팅)하는 것, 여기서 브랜딩이라는 개념이 생겨난 것이다. 
차별화의 본질에 집중하기봐  디자인,로고,BI,CI,마케팅에 천문학적인 금액을 쏟아붓는 것으로 브랜딩의 방향이 본질되고 있다.
기존 사업에서 낡은 것은 과감하게 버리고 핵심을 강화하는 노력 그것이 발전을 위한 노력인 '리브랜딩'
지금은 남들과 달라지는 차별화를 시켜야 하고 그 차별화의 비밀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상위 3%의 장사법으로 역대급 불경기속에서 이겨내면 좋겠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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