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꾼다면 일론 머스크 처럼 - 남아공의 한 청년은 어떻게 세계 최고의 혁신적 사업가가 되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류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한 인간이 얼마나 큰 발자취를 남길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 일론 머스크는 인류사에서 가장 먼저 기억되는 인물이 될 것이다는 글에 이런 인물이 되고자 열심히 살아왔건만 도대체 어떤 차이일까를 생각하게 되면서 어떤 생각과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궁금해진다. 일론 머스크는 정말 대단하는 생각밖에 안 드는데 많이 배우고 싶어진다.
인생의 비밀이 과연 그럴까?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그렇다면 하나의 희망이 있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게 된다.
저자는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해야 했던 시기에 본능적으로 다시 한번 일론 머스크의 스토리를 찾았다고 한다. 그는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고통을 겪었다는 사실을 대부분 모르고 있다고 한다.  실패란, 결코 끝이 아니며 딛고 일어서면 된다는 사실이 마음의 가장 깊숙한 곳에 와닿았다고 하는데 이 책을 읽는 순간 뭔지 모를 끌림에 책에 기대를 가지게 된다.

책을 읽고 나서 자신의 꿈이 무엇이었는지, 지금은 무엇인지, 앞으로 무엇이 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라고 하는데 사실 지금까지 꿈을 향해 계획을 세워 달려왔건만 이룬 것이 없다보니 지금 나의 의지로 안되는 가보다 그냥 시간 흘러 가는데로 살아가야 하는가를 고민중에 있는 한 사람이다. 남들은 계획없이도 다 성공적이고 나름 또 열심히 살았더니 성공했다고 하는데 그럼 난 뭐지?라는 생각에 사로 잡혀 있는 이 때, 다시 위 3가지를 찾는 시간을 가져보아야겠다.
일론 머스크처럼 하루가 기대가 되고 아침에 들뜬 마음으로 일어나는 한 사람으로써 일론 머스크의 배경을 보면서 난 이 정도가 아니라서 이런가 하는 웃음을 혼자서 웃게 된다. 그만큼 어릴적부터 남달랐다는 모습을 보게 된다.
10살이 되어 지나친 호기심으로 부모님을 귀찮게 하고 삶을 완전히 바꿔 놓은 하나의 제품이 바로 컴퓨터, 일론 머스크와 컴퓨터의 역사적인 만남은 이렇게 이루어졌다.
일론 머스크의 가정 환경과  영향력을 준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에게 물려 받은 도전 정신등 그냥 평범한 성장과정이 아니였슴을 알게 된다. 일론 머스크가 성공하기까지 펼쳐진 그의 모습은 확실히 다른 것을 보게 된다. 
이 책으로 일론 머스크의 도전정신과 마음을 움직이는 큰 힘을 가지고 싶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