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라이브 커머스로 맞벌이한다
김주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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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하는 필독서 
이제 라이브 커머스로 쇼핑의 새로운 잠이 열린다.
라이브 커머스라는 것도 브랜딩의 한 방법이고 마케팅의 한 분야
판매량이 많으면 당연히 좋고 요즘에는 브랜딩의 차원에서 제품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도 라이브 방송을 한다. 
이 책은 라이브 커머스가 연 새로운 시대에 관한 탐구로 우리는 어떻게 라이브 커머스가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관계를 혁신하고, 어떻게 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이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보게 된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규모는 첫해인 2020년 4,000억원대에서 2023년 10조원 규모, 정말 무섭게 발전하고 있으니 시장에 하루라도 빨리 뛰어들어야 한다고 한다.
이제 1시간에 1,000만원을 파는 것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흔한 일이다. 라이브커머스를 꼭 해야하는 이유는 이제 말하기도 입 아프다. MZ세대는 특히 이미지와 영상을 확인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세대, 요즘에는 규모가 크지 않은 의류소핑몰이라도 상세 페이지 안에 옷감의 재질이나 탄성을 실제로 보여주는 GIF이미지나 영상을 필수로 삽입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단순히 방송으로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라이브 커머스에서 수익을 얻기 위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한 요소들을 살펴볼 수 있다. 
진짜 구매할 고객에게 집중하는 것은 라이브 커머스에서 성공을 이끌어 내기 위한 핵심전략이다.진짜 구매할 고객에게 집중하는 방법에 대한 3가지 사례를 들어보자 진짜 구매할 고객에게 집중해,라이브 커머스에서 성공을 이끌어내기 위한 중요한 전략,고객세분화,행동분석,개인화된 서비스를 통해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고객의 만족도와 구매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해 글을 쓰는 꿀팁도 있다. 이렇게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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