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와 진로 코칭 - 완전 개정판
이로울쌤(이미연) 지음 / 사람in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학사정관 경력의 입시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고교학점제와 진로코칭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고교학점제의 핵심은 '진로선택', 2025년에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첫 대상자인 2025에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09년생 아이들과 학부모님은 걱정이 많다. 도대체 

고교학점제가 무엇인지, 
그 이전 교육과정과 무엇이 다른지, 
고교학점제에서는 학교생활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입시 제도는 어떻게 바뀌는지

를 궁금한 것을 알아가자
중등 3년, 골든타임 때 아이 진로를 고민해야한다. 

2025년부터 전면 시행으로 예고된 '고교학점제'는 고등학생도 대학생처럼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각자 시간표를 구성하고 일정 학점을 취득해야 졸업할 수 있는 제도이다.

만약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본인이 어떤 과목을 잘하고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해 본 적이 없다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순간 더 큰 '멘붕'에 빠질 것은 예견된 일이다.
고교학점제란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192학점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 다시 말해 학생이 과목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현재 전국의 마이스터고,특성화고부터 고교학점제 도입,일반계 고등학교는 단계적으로 적용해 2023년에 고1이 되는 2007년생
2024년에 고1이 되는 2008년생에게 부분 도입되었고 2025년에 고1이 되는 2009년생부터 고교학점제가 '전면시행'
여기 표에 잘 나와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
학점제에서는 일정한 성취수준에 도달한 학생만 학점을 받게 된다 이 점이 출석 일수만 채우면 학습의 성취 정도와 무관하게 졸업할 수 있었던 단위제와 다른 점이라 할 수 있다.

고교학점제 과목 선택시 6가지 유의 사항을 알아간다.
부모가 알면 입시 결과가 달라진다.
입시 전문가의 시원하고 구체적인 설명을 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