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고전 필독서 30 한국문학 편 - 명문대 입학을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생기부 고전 필독서 1
배혜림 지음 / 데이스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문대 입학을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한국문학 고전 30권 수록
확바뀐 2028년 대입 개편안에 맞춰 생기부 세특은 물론 심화 독후 활동까지, 최상위권 대학이 원하는 독서는 따로 있다는 것을 알고 지금부터 준비해나가자
현대 사회는 단순히 한 분야만을 전문으로 하는 인재보다는 다양한 능력과 가치를 동시에 지니며 공동체 내에서 활발히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전인적이며 통합적인 인재를 원한다. 
스스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증명할 창의적이고 종합적인 사고력을 지닌 인재를 요구하는 것이다. 
단순히 인지적 능력만이 아니라 정서적능력,실천능력,의사소통능력,창의적능력등 다방면의 능력과 공동체 역량까지 골고루 발달시켜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한다.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의외로 다시 옛것으로 돌아가는 것이 요청된다. 변화하는 세상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을 찾는 일 바로 고전읽기, 음악에서도 고전의 클래식을 강조하고 있는 나이기에 결국 고전으로 돌아가게 되었다는 것이다. 
나의 가치관을 세우는 시간,고전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것, 이는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또한 고전을 읽다보면 다양한 감정과 상황에 대한 이해를 넓혀 갈 수도 있다.
고전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현직교사 6명이 한국문학,외국문학,경제,과학,역사,철학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적인 고전 작품 180편을 엄선하여 소개하고 있다. 국내 굴지의 대학들이 제시하는 권장 도서 혹은 필독 도서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반드시 살펴보아야 할 대표적인 작품을 담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생기부 고전 필독서 30권을 읽고 고전 필독서 심화 탐구하고 현재 시대적 배경 및 사회적 배경을 살펴보고 현재에 적용할 수 있다.생기부 진로 활동 및 과세특 활용예시까지 잘 나와 있어 2028년 대입을 미리 준비해나가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