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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의 함정 - 숫자에 가려진 고객 인사이트를 포착하는 법
앤디 맥밀런.자넬 에스테스 지음, 이윤정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5월
평점 :
숫자에 가려진 고객의 진짜 신호를 포착하는 기술 A-Z
세계 최고 인사이트 플랫폼 유저테스팅의 노하우
언제든지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 고객의 의견을 구할 수 있고, 수행한 일에 대한 의견도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전사적으로 고객을 데이터가 아닌 인간으로서 이해하기 위한 노력으로 이를 바탕으로 더 현명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의사결정을 내리게 된다. 이렇게 하면 인간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고 모든 직원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상인 고객과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인사이트가 필요하다.
당신은 고객이 비즈니스의 중심이라고 생각하는가?
아니오라고 대답할 비즈니스 리더는 없겠지만, 한 가지 슬픈 현실은 기업의 많은 리더가 고객의 니즈, 아이디어, 피드백을 깊이 이해하지 않고 입에 발린 소리만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관성은 혁신의 속도에서 비롯된 측면이 된다. 디지컬 세상이 등장하고 발전하면서 기업들은 적은 초기 투자와 인력만으로도 어느 때보다 빠르게 규모를 확장할 수 있었다.
언제부터 인간적 소통보다 데이터를 중요하게 생각했을까?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사고방식의 전환과 전략을 살펴보기 전에 인사이트를 통해서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부터 이해할 필요가 있다.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업이 경험을 명시적으로 디지아니하고 홍보하는 경험 경제의시대가 도래했다.
시대별 고객을 이해할 수 있다.
그 결과 고객의 영향력은 그 어느때보다 커졌지만, 정작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기업은 고객을 무시하는 것에 가까운 시대가 되었다. 실질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구하고 반영하는 소수의 기업이 데이터에만 매몰된 근시안적인 기업들보다 앞서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리더에게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려면 고객에게 던지는 질문이 중요한 답으로 이어져야 한다. 답을 찾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은 투자이다. 현명하게 투자하라. 좀 더 신속하게 시장을 점유하고,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고, 훌륭한 고객 경험으로 경쟁업체를 압도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유요한 질문에 투자하라
아마존,어도비,마이크로소프트,버버리등 3400개의 글로벌 브랜드로부터 15년 동안 신뢰를 받아온 기업이 고객분석기술부터 선도기업의 영업비밀까지 아낌없이 공개하고 있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