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위한 마음 편지 - 이건희·이재용 회장, 장학사업에 5천억 투자
김용년 지음 / 행복에너지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삼성은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에 5천억을 사용했을까?
삼성 장학생에게 전해준 마음편지가 위로와 격려, 그리고 성공지혜가 필요한 분들에게 올바른 성장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이건희 회장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게 미래를 대비하는 전략이다'
이재용 회장 '미국과 중국이 탐낼 만한 인재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장학사업을 총괄하면서 장학생들이 마음의 안정과 자신감을 잃지 않고 학업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전력하였다. 
이 책이 세계적인 리더를 꿈꾸며 성장하기를 바라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 생존에 필요한 조언과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지만 결국 우수하고 천재와 수재들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이지 않을까, 일반인들은 상상조차도 하기 힘든 장학금이지 않을까,
손병두 회장 추천사부터 후배들에게 보내는 학술캠프 격려 메시지까지 우리 사회에 큰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분을 만나보게 된다. 
인생에서 성장을 중시하고 올바른 가치를 중요하게 여길 때,모든 사람이 자존감을 지키며 각자의 방식으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진정한 성공은 남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자신보다 발전하는 것이다. 
이제부터 성장 속에서 행복을 찾고 가치 속에서 행복을 찾는 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해 행복하게 성장하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보고 싶다.
샐활터전의 환경이 변하거나 자신의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변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솔개의 목숨을 건 과감한 변신을 통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삶의 지혜를 생각해보자
솔개를 통해 '피할 수 없으면 즐기자' 그런데 참으로 힘들지만 이 또한 이겨내리라 자신이 먼저 변화를 선택해서 용기를 가지고 능동적으로 변하는 멋진 인생 누리기를 기대해 본다.

인생에 기쁨과 즐거움만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역경,어려움이 너무 오랜동안 가면 삶이 너무 힘들고 지쳐버려 주저앉게 되는데 '역경은 자신을 갈고 닦게 만든느 숫돌 같은 존재, 역경은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때 닫게 해주는 산소 같은 존재'라고 하니 역경은 정체되어있는 나를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만드는 디딤돌 같은 존재라고 하는데 이또한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마음뿐이다. 성공으로부터 배우는 교훈보다는 역경으로부터 배우는 교훈이 훨씬 깊고 찐하고 눈물 나게 감동이라고 한다.
마음편지를 통해 나를 성장하는 기회를 가지자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