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원킹 실전편 - 고시원 창업 "나는 매달 44명에게 월세 받는다"
서봉기 지음 / 재재책집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시원킹이 알려주는 매물찾기부터 계약,인테리어와 운영,관리에서 마케팅까지 
고시원 창업으로 현재 매달 44명에게 월세를 받는다고 한다.
이 책은 취업이 아니라 창업이 살아남는 시대로 새로운 도전은 두렵지만 동시에 가슴 뛰는 설렘도 가져다주며 변화와 도전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현명한 실전 길잡이가 될 것이다.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생기지 않는다는 말 명심한다.
고시원 사업이 블루오션인 네 가지 이유를 잘 나와 있다.한동안 스터디카페로 활성화하더니 오래 가지도 못하고 서서히 처음 생길때와 다르게 식어가는 기분이 든다.  스터디카페나 독서실은 시설 장사를 하는 업종인데 같은 건물에 새로운 곳이 생겨나면 수요는 당연히 새 곳으로 이동하게 되며 결국 같은 업종의 운영자들은 매출을 나누어 먹기 하듯 힘든 상황을 겪고 있다는 것을 사실 보고 있어도 알 것 같다. 처음 생길때는 좋아보였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근처 세 곳이 들어오면서 나눠먹기로 결국 처음 생긴곳이 문을 닫게 되는 모습을 보니 왜 이렇게 서로 죽이고 하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고시원은 다르다고 한다.  건축법 용도상 제 3종 일반주거지역 이상지역에 신축이 가능하며, 예전에는 제 2종근린생활시설(고시원)명칭으로 건축물대장상에 표기되었으나 현재는 다중생활시설로 표기된다고 한다.
실제 고시원을 창업할 때 어떤 절차와 순서로 준비해야 하는지를 실전에 필요한 내용을 담아 소개, 실제 수강생분들은 이 6단계, 6주 과정을 토대로 고시원 창업의  A부터 Z까지 필요한 내용을 전달받는다.
부동산도 물건이다. 엄연히 시장에서 가격이 작동해서 결정되는 것이기에 가격이 유동적일 수 있는 요인과 이유가 많이 발생한다. 물건을 알아볼 때는 신중하게 여러 곳의 부동산을 크로스 체크하고 결정하는 습관을 갖는게 가장 중요하다.
즉문즉답 시뮬레이션 만약 원장님이 되었다면 어떻게 응대할 것인지 나름대로 답변,나중에 실제 운영하게 될 때 지금 적은 답변이 실전에서 어떻게 쓰이고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 비교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한다. 
6주 오프라인 강의를 듣고 고시원을 창업하여 현재 열심히 고시원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님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앞으론 새로운 눈을 여러방면으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