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5년, 미래경제를 말한다
유신익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새로운 금융, 경제 상황에 직면해도 현명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경제 전망서
경제 수난의 시대를 이겨내는 구체적인 노하우
나의 경제,금융 활동의 경로를 타인의 판단과 예측에 맡겨 피해를 보는 일들이 너무나 많다. 금융권에서 유행했던 펀드의 몰락,누구나 유망한 것으로 전망한 블로체인 사업의 실체,고급 정보로 취득했던 새로운 상권지역의 몰락,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여겨진 새로운 자영업의 악화등 정보와 현실이 괴리가 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험을 반복한 분들은 한 차원 더 나아가 '차라리 미래의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와서 미래를 말해 주면 좋겠다'거나 경제,금융에서 정확한 답과 예측은 항상 존재하지 않는 듯하다고 한다. 경제 금융은 매순간이 중요한 타이밍이고 항상 반대의 저편에서 또 다른 관점으로 정책을 시행하는 일종의 다중차원의 게임이다.
변화한 세상을 읽어야 하는데 어떻게 읽어야할지 이 책을 통해 공부해보려 한다.
새로운 시스템에서의 진짜위기를 감지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이제는 과거 특정 국가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많은 경제정책과 경제학적 논리들이 더 이상 신비호운 도구로 여겨지지 않는다. 
과거 지주만이 지녔던 '마법 기계'의 존재를 모두가 알고 있으며 과거 지주의 시스템에서 한 차원 진보된 체계를 만들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스웨덴 정부는 국민들에게 확장재정을 시행하면서도 자원부국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한 것이다. 경제적 규칙과 사회적 규범으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현상이 나타났다.
이 책을 통해 경제전망과 현명한 해결책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자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