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 어떻게 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아놀드 베넷 지음, 윤춘송 옮김 / 알파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 하루라도 의미있게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책
인간관계,자녀교육,사회생활,기질과 습관,연애와 결혼등 우리가 빛나는 인생을 보낼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어떠한 기교나 허세 없이 순수하고 직설적인 어조로 담아내고 있다.
인생을 잘 살아가려면 욕망을 적절히 조절하면서 자신의 기질을 만족시켜야 한다.
목표를 성취하면서 동시에 이뤄야 할 목표가 사라진것이고, 그래서 진정한 흥미 역시 사라진 것이다. 그는 목표를 달성하는 그 시간 동안 자신이 확립했던 엄격한 습관이나 행동 규칙뿐이나리 생각에 지배당하는 노예가 되었다.
그렇다. 시간,돈,집중력을 적당히 낭비하는 건 가치 있고 건전하게 살아가는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불가결한요소, 낭비는 대개 오락거리의 또 다른 이름일뿐이다. 목적 없는 기분 전환과 고로 인한 순수한 즐거움은 올바른 삶을 위해 필수적이다.
조슈아 크라스씨를 예를 들어 대략 25년 동안 쉬지 않고 일한 후에 단 하나의 목표를 위해 인생의 범위를 축소해 버린 것이 분명하다. 크라스씨 머릿속 유기체는 오로지 그 습관만을 의식했을 뿐 다른 아무런 생각도 하지 못했다. 모든 사회적 그리고 가족적 고려 사항은 하나의 기준일 뿐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고정된 습관에 빠지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 습관을 깨뜨려야 한다. 습관을 깨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봐라, 단순히 습관을 깨는 행위만으로도 자제력을 회복하는 절제의 증거가 된다. 
모든 것을 이해하는 건 모든 것을 용서하는 것이므로  모든 것을 이해한다고 해서 모든 것을 용서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높은 이해력을 가진 사람일수록 타인의 행위에 더 엄격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이뤄지는 관계들 속에서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 것인지 다양한 관점에서 읽을 수 있고 현재 내가 처한 입장도 한번 생각하게 되면서 답답하고 힘든 일상을 단 하루라도 의미있게 살고 싶은 나에게 오늘도 지혜롭고 가치있는 삶을 위해 지혜를 구해본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