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의 기적 - 인생을 바꾸는 강력한 힘
허철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매순간 생각하고 고민 하지만 결국 나의 마음 상태?뭐 이렇게 대답하곤 한다.
여기에 행복의 조건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한 가지가 계획한 일을 잘 이루어가는 것이라고 하는데 나처럼 계획한 일을 잘 이루어가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계획한 일은 거의 이루어나가려고 노력하는 한 사람이다.
그렇다면 난 행복한 사람이리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매일 100명이상씩 1,000일동안 축복의 말을 선포하고 코로나이후 매일 만보걷고 뭐 이루지 못한 계획이라면 매년 계획 '책 안 읽기'만 작심삼일로 실패를 계속하고 있다.
성공하고 싶은가?라고 묻는데  정말 성공하고 싶은 한 사람이 저자는 해운대에서 태평양을 향해 달리고 있다고 하는데 맨발로 걷고 있는 사람이다. 
저자와 다르게 난 계획을 하면 실천을 해야만 하기에 아니면 계획을 시도조차하지 않기에 일단 몸무게5kg줄이기 계획에서  7kg 줄였고 저자가 작심삼일로 오래가지 못하는 것은 다 매일 이루고 있다는 사실 ㅋㅋㅋ
아 작심삼일 실패가 있는데 정리와 책 안읽기는 계속 실패하고 있는데 이런 나의 모습도 있구나를 점검하게 된다.
9988234를 기억하고 건강한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가족들과 유럽 갔을때 나또한 그때 우리 가족들과 함께 갔었다. 무지하게 책만 읽고 떠났었다. 확실히 유럽은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줄 수 있었고 그 힘으로 아이들 또한 꿈을 펼쳐나가는 것 같다. 유럽여행시 얼마나 걸었는데 그전에는 운동도 안한 사람이 엄청 걷다보니 다리가 탈나고 그것 때문에 한국 도착해 고생을 좀 하고 병원도 다니고 하면서 역시 유럽은 운동을 좀 하고 갔더라면 하는 생각으로 다시 유럽을 가기 위해  시작한 것이 하루 만보걷기이다.  이 말은 오래가려면 리듬을 타라는 말에 공감한다.
저자가 리듬의 원리를 그림으로 잘 나타내어주고 있다. 
안그래도 한라산 등반을 하고 싶어 도전해보려 하고 있는데 이 책을 읽다보니 지리산 등반은 이미 한 상태라 한라산 등반이 기다려진다. 책을 읽으면서 인생을 바꾸기 위해 나의 루틴 또한 대단했었는데 이게 뭐지? 하는 생각으로 다시 나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Te doy gracias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