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는 무엇에 집중하는가 - 존 맥스웰의 리더십 특강
존 C. 맥스웰 지음, 이종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 맥스웰 50년 리더십 연구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교훈!
'위대함을 달성하는 일은 혼자서는 절대 불가능하다!'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을 잇는 이 시대의 리더십 바이블로 나의 리더십을 키워보고 싶다.
평범한 리더는 자신의 능력만 발휘하는데 그치지만, 비범한 리더는 미래의 리더와 무궁무진한 시너지를 낸다
왜 리더를 키워야 할까? 시간과 노력, 에너지와 자원을 투입해 리더를 육성해야 할까?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일일까? 리더를 육성하면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 투입한 노력에 값하는 성과를 가져올까?
리더는 만들어진다고 한다.리더가 좋은 리더를 육성할 때 모두 상생할 수 있다. 리더의 계층과 리더의 직위를 떠나 리더가 리더를 육성하면 조직에도 득이 된다.
리더를 키우기 전 알아야할 것을 먼저 알아본다.
요즘 많은 고민에 있는 부분 리더들이 잠재 리더를 발굴해 육성하기보다 추종자들을 끌어모아 군림하며 안락을 추구하는 경우 즉 집단을 형성해 좋지 못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고 있는지라 리더라는 존재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있는 시점에 이 책을 읽게 된다.
추종자는 리더를 따르는 사람이지만, 리더는 남을 따르며 안락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다.
리더를 육성하는 일에 삶을 투자하면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친구가 말한다고 하는데 쉬울 거라고 장담은 못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라는 건 분명한가보다

조직의 리더만이 긍정적인 리더십  문화를 창출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유일한 방법이 리더를 육성하는 것, 밀러는 긍정적인 리더십 문화를 창출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조직에 리더십 문화를 안착시키는 일은 더디게 진행된다.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 리더 육성은 성장하고 개선하고 추동력을 만들어내고 더 큰 성공을 달성하는 단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리더 육성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려 하고 팀의 역량을 키우고 꿈을 이루고 싶다면 다음의 각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리더를 육성하는 리더로서 둘 중 어떤 유형이 되고 싶은가에 대한 질문에 순간 리더가 지닌 자질을 알아보고 그들을 찾아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해 리더는 무엇에 집중해야하는지를 정확히 배우고 싶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