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감탄력 - 평범한 세상에서 좋은 것을 발견하는 힘
김규림 지음 / 웨일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사람에게 비판력이 있다면
특별한 사람에겐 감탄력이 있다!"
100톤짜리 인생을 명랑하게 버티는 순도 100% 행복탄력성들이 세상에 더 이상 놀라운 것이 없다면 삶이 얼마나 단조롭고 심심할까, 모든 것에 뜨뜻미지근, 무관심한 반응을 하는 저또한 저자와 똑같은 무서움을 가지고 있는 한 사람으로써 이런 반응이 나이들어감에 자꾸 나오니 이 책으로 매일 내 입속에서 감탄사만 흘러나오게 하고 싶은 마음 뿐이다. 
어린이이처럼 무언가를 처음 도전하는 사람처럼 항상 첫 마음으로 신나고 즐겁고 매일의 삶이 도전으로 살고 싶다. 
매일 쓸 거리도 많고 일도 많은데 내 머릿속을 정리하기가 왜 그리 어려운지, 이제 나의 머릿속도 정리하면서 감탄력을 길러보려 한다.
감동하고 칭찬하는 것보단 지적하는 게 멋져보이는 것도 사실 실제로 무언가를 날카롭게 평가하는 일은 능력이라고 부르고 평론가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도 있지만 무언가에 진심으로 감탄하고 좋은 점을 인정하는 것은 보통 능력으로 치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비판력이 있다면, 나에겐 감탄력이 있다는 것 또한 나의 자부심인지라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분명히 삶에 이로운 망각이 있다. 머리든 마음이든 어떤 부분은 지워야 새로운 것이 들어찰 공간이 생기기 마련, 안좋았던 경험들은 부지런히 잊으려 노력한다. 실은 망각이 절실한 요즘,과거에 머물러 있거나 회상하는 데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앞으로 멀리 나아가고만 싶어서,
불가능은 없다라는 의지 불끈 느낌이 아니라 하려면 다 할 수 있다 정도의 말랑하고도 유연한 can is can의 늬앙스가 참 좋다. 마법의 주문 'can is can'스피릿이면 새로 마주하는 일들도 두렵지 않다.
마음먹은 대로 안 되었을때, 계획대로 안된 수많은 일 앞에서 '오히려 좋아'라고 외치고 가볍게 방향을 틀 줄 아는 유연함이 분명히 우리를 구할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늘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린다. 해야 하지만 정작 시작은 하지 않고 차일피일 미루고만 있다면 뭔가를 미루는 습관은 물론 의지력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그전에 적절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아서일 수도 있다. 
남들은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특별한 사람으로 감탄력을 많이 사용하려고 노력하자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