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맥스웰 사람을 움직이는 말의 힘
존 C. 맥스웰 지음, 양진성 옮김 / 토네이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행동하게 하는 힘은 어디에서 나올까?
이 시대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가 전하는 '권위보다 강력한 영향력'의 비밀
존 맥수웰의 법칙은 시대를 초월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이 책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해야 하는 모든 이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쓴 것이라고 한다. 리더십과 팀워크,개인의 성장 분야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여러 법칙과 관련된 도서들을 출간해 왔다고 한다. 이번에는 말하고,메시지를 전달하로,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준다고 하니 도움을 받고 싶다. 
어느 모임에서든 발언을 해야한다면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우는 게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이 만약 지금껏 살아온 삶과 전혀 다른 말을 한다면 다시 말해 진실성이 결여되어 있다면, 당신의 커뮤니케이션은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는 제이미 컨 리마의 말하고 있다. 
소통의 법칙에서는 소통하는 데 있어 청중이 거의 전부임을 강조한다.청중에게 초점을 맞춰야 한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면, 스스로 진실하지 못하면, 타인에게 당신의 생각을 말하고 소통하려는 시도는 실패로 돌아갈 것이다. 자신을 알고 ,좋아하고,편안하게 느끼고 나서야, 스스로 진실하게 행동하고 나서야 타인을 알 수 있고,좋아할 수 있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고, 진실할 수 있다는 것, 소통이 청중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나자신에서부터 시작임을 알고 먼저 나부터 점검해나간다.
그동안 혼돈속에 있다. 진짜인 나의 모습을 보여 손해를 본 한 사람으로써 가짜의 모습, 즉 이중성을 가진 사람들이 더 많은 소통을 하는 것을 볼 때 나의 이중성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중성을 가진 사람들은 또 그 이중성이 잘 들키지 않는다는 사실, 사람들은 완전히 신뢰를 하는 것을 볼때 어느 것이 신뢰를 주는지 고민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말을 뱉는 이유가 그 말에 책임을 지기 위해서이고 어떤 일에서나 계획,목표에서 말을 뱉으면 나스스로도 그 말에 책임을 지기 위해서 뱉게 되는데 안그럼 그냥 무산이 될 수 있어 많이 생각하고 말을 뱉는 스타일이구 좋은 일은 차고차곡 쌓인 뒤에야 드러난다고 하는데 나중에 들어나더라도 이미 많은 상처로 힘들어하고 있을때 이다보니 이게 좋은 것인가하는 생각도 하게 되는데 이왕이면 처음부터 신뢰를 쌓고 싶은데 참 힘든 것 같다.
존 맥스웨과 함께  사람을 움직이는 말의 힘을 가지고 싶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